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거버넌스 파트너로 카카오게임즈 합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개발 및 운영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의 거버넌스 파트너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합류했다.

위믹스는 이번 카카오게임즈의 합류를 시작으로 거버넌스 파트너를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위메이드도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생태계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양사는 상호간 거버넌스에 참여해 함께 생태계 확장을 도모한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바탕으로 게임, 월렛, 디파이, NFT 등 블록체인 전반에 걸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자체 발행한 위믹스는 2020년 10월 빗썸 상장을 시작으로 국내 4대 거래소를 포함, 다수의 해외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를 기반으로 다양한 체인들이 결국에는 연결될 것"이라며, "위믹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배적인 블록체인이 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위메이드 위믹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