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중요 데이터를 손쉽게 볼 수 있는 '루나 뷰' 출시

모바일 마케팅 전문 기업 아이언소스는 아이언소스 루나 앱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캠페인의 주요 지표 및 정보들을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루나 뷰'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루나 뷰'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 테스트, 최고 및 최저 수익 광고 소재, 광고별 수익(ROAS), 클릭당 비용(CPC) 등을 포함한 주요 지표와 현황을 모두 지원하는 여러 도구들로 구성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수많은 광고 소재 캠페인이 동시에 운영되는 경우 데이터 지표 분석이 쉽지 않다. 특히 팀마다 캠페인 최적화에 필요한 상이한 데이터를 파악해야 하고 다른 시각에서 접근해야 하는 만큼 팀에서 필요한 단일 데이터의 시각화가 매우 어려운 작업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같은 난제를 개선하고자 아이언소스는 완전한 모듈형으로 각종 데이터와 지표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설정도 지원하는 점이 핵심이다.

루나 뷰의 새로운 대시보드 기능은 앱 마케팅 캠페인의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맞춤형 뷰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했다. 이 대시보드는 수많은 도구와 위젯들을 활용하며 다양한 차트 유형에 따라 수백 가지 마케팅 변수들을 개별 설정하고, 운영 중인 앱 비즈니스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뷰를 구현해 준다.

이와 함께 각종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일목요연하게 구성한 차트 및 뷰를 사내 다양한 팀원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도 있다.

아이언소스 루나(ironSource Luna)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애덤 스티븐스(Adam Stevens)는 “캠페인 성과를 다양한 관점에서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오늘날 앱 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채널 및 광고 소재와 비딩을 별도로 운영하는 것은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분석하며, “데이터는 모든 팀원들의 니즈에 따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 제공되어야 한다. 아이언소스는 루나 뷰의 가시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팀 간의 협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마케터들이 더욱 점진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루나 뷰
루나 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