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가 만개한 계절이 오다, 6월 맞아 e스포츠 대회 '봇물'

6월을 기점으로 다양한 e스포츠 리그들이 우르르 쏟아지고 있다. 연말의 결승전을 염두에 둔 초대형 e스포츠 리그들이 6월을 기점으로 동시 다발적인 개막포를 터뜨리면서 e스포츠 팬들의 설렘도 커져가고 있다.

e스포츠 팬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바탕으로 한 대회의 일정 확인과 함께 응원 준비에 한창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

최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선수 참가 신청을 시작했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SWC2022'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2년 만에 본선인 지역 컵부터 전 경기를 유관중 오프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세계 팬들의 뜨거운 함성과 응원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회에 참여할 게이머들은 6월 7일부터 28일 오후 4시(한국 시각 기준)까지 온라인을 통해 등록 가능하며,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 20과 시즌 21의 성적에 따라 참가자가 선발되고, 각 시즌 순위를 기준으로 예선 대진이 결정된다.

예선은 오는 8월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유럽컵은 9월 17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10월 9일 오전 3시 미국 뉴욕, 한국이 배정된 아시아퍼시픽컵은 10월 22일 오후 2시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각 경기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 가능하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2'

㈜크래프톤(대표 김창한)도 '펍지 네이션스 컵 2022(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2)'의 개최를 알리며 e스포츠 행보에 불을 붙였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2'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2'

PNC는 ‘PUBG: 배틀그라운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소속팀이 아닌, 국가별로 선발 출전해 실력을 겨루는 국가대항전으로, 오는 6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총 4일간 태국 방콕의 아이콘시암몰(ICON SIAM Mall) 내 트루 아이콘 홀(TRUE ICON Hall)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PNC 2022에는 각 국가마다 4명의 선수가 스쿼드를 구성해 국가대항전을 펼치게 되며, 아메리카 권역(미국, 캐나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아시아퍼시픽 권역(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호주), 아시아 권역(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 유럽 권역(영국, 핀란드, 독일, 터키)의 16개국 6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한국에서는 KWANGDONG FREECS(광동 프릭스)의 ‘LashK(래쉬케이)’ 김동준, Danawa e-sports(다나와 이스포츠)의 ‘Seoul (서울)’ 조기열, Gen.G(젠지)의 ‘Inonix (이노닉스)’ 나희주, DWG KIA(담원 기아)의 ‘Loki (로키)’ 박정영이 국가대표 스쿼드로 출전하게 된다.

상금은 총 50만 달러(한화 약 6억 3천만 원)로, 우승팀 10만 달러, 2위 팀 5만 8천 달러, 3위 팀 5만 달러 등 순위에 따라 차등 배분된다. 여기에 상금 규모는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통해 더욱 커질 예정이다. 승자 예측을 위한 투표권은 PNC 2022 기념 스킨 및 아이템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최종 상금에 더해져 참가 팀에게 분배된다.

KeSPA, 전국 대학 e스포츠 최강전,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e스포츠 대학리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아마추어 e스포츠 기반을 확대하고 대학생에게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인 대회다.

전국 대학 e스포츠 최강전,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대학 e스포츠 최강전,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올해 대회는 권역별 본선이 오픈 토너먼트 방식으로 변경되어 대학 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본선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상금 규모도 총 5천만 원으로 확대됐다. 아울러 전국 결선 진출자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인플루언서는 결선에서 일일 감독으로서 코칭을 맡을 예정이다.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일정은 이날 참가신청을 시작하여 권역별 본선은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진행되며, 각 권역별 대학 대표들이 맞붙는 전국 결선은 8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각 권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충청 강원권(강원, 대전, 세종, 충남, 충북) ▲호남제주권(광주, 전남, 전북, 제주) ▲영남권(부산, 대구, 울산, 경남, 경북) 4권역으로 나뉘며, 대회 참가신청은 이날 수도권을 시작으로 충청강원권은 6월 1일(수), 호남 제주권은 6월 20일(월), 영남권은 7월 1일(금)부터 순차적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수도권은 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충청 강원권은 협회 홈페이지와 대전정보산업문화진흥원(dje.dicia.or.kr, 문의 ggm1596@dicia.or.kr)을 통해 가능하다. 호남제주권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gicon.or.kr/esports, 문의 esports@gicon.or.kr), 영남권은 부산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busanit.or.kr, 문의 game@busanit.or.kr)을 통해 각각 신청할 수 있다.

트위치, ‘트위치 라이벌스: 에이펙스 레전드 코리아 쇼다운’

트위치도 오늘(7일) 화요일 저녁 7시에 '트위치 라이벌스: 에이펙스 레전드 코리아 쇼다운(Twitch Rivals: Apex Legends Korea Showdown)'을 개최해 e스포츠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2'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2'

이번 트위치 라이벌스에서는 총 45명의 국내 크리에이터가 3명씩 15개 팀으로 나뉘어 경쟁한다.

‘감블러’, ‘에임봇’, ‘Recry_ow’, ‘jeck_zero’, ‘선데이’, ‘빡하’, ‘보레즈’, ‘김아카’, ‘권라희’, ‘apexdogmaa’, ‘Heegak’, ‘렘쨩’, ‘tf2pine’, ‘미라지’, ‘디지니스’ 등 스트리머 15인이 팀장으로서 각 팀을 이끈다. 이 밖에도 ‘실프’, ‘류제홍’, ‘강지’ 등 인기 스트리머가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경기는 총 6개의 일반 매치와 추가 쇼 매치로 이뤄진다. 일반 매치에서는 매치별 처치 수와 팀 순위를 기반으로 포인트가 주어지며, 6개 매치가 모두 끝나면 총포인트에 따라 상금이 분배된다.

이후 진행되는 쇼 매치에서는 총기 없이 근접 공격 및 수류탄만 사용 가능하며, 상위 3개 팀에 상금이 수여된다. 총상금은 18,225달러(한화 약 2,260만 원)로, 일반 매치 상금인 17,775달러와 쇼 매치 상금인 450달러로 구성된다. 중계는 김영일, 머더케이, 박잔디가 맡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