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게임즈, 가상세계 서비스 ‘잇츠미’ 글로벌 론칭

클로버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가상세계 이주서비스 ‘#Me’(잇츠미)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오늘(7일) 밝혔다.

'#Me'는 현실과 비슷한 듯 서로 다른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독특한 가상세계 이주 서비스다. 몰입도를 높이는 스토리와 퀘스트 등의 게임 같은 요소와 함께 캐릭터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해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등 소셜의 경험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리에이터, 패션 모델, 포토그래퍼 등 현실에서 접할 수 있는 직업은 물론, 검과 마법을 다루는 판타지 직업까지 모두 플레이할 수 있어 가상세계에서 나만의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것도 이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클로버게임즈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지난 3월,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와 유럽 등 135개국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실시했으며, 약 150만 명의 이용자들이 참가했다. 또한, 글로벌 론칭 전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에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앱 전체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클로버게임즈는 이번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고양이 사진찍기 챌린지’와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고양이 사진찍기 챌린지는 #Me내에 구현되는 사진찍기 기능을 활용해 아스텔에 살고 있는 다양한 종의 고양이를 찾아 사진을 찍기만 하면 자동 응모된다.

챌린지 참가자에게는 재화 ‘인기도’를, 순위 보상으로는 ‘다이아’를 지급한다. 고양이 사진찍기를 시작으로 풍뎅이 잡기, 꿀벌집 찾기, 낚시 대회 등 다양한 챌린지를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탬프 투어는 여행지에 온 것처럼 아스텔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스탬프를 찍는 것으로,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골드,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클로버게임즈 관계자는 “#Me는 그동안 가상세계에서 주목하지 않았던 몰입감 있는 스토리 구축과 함께 아바타와 프로필, 팔로우와 인기도 등 이용자의 가상 아이덴티티와 언리얼로 구현된 대규모 다중 접속 환경 등의 기술력을 결합해 가상세계 시장에 진출한다.”며 “클로버게임즈가 게임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앞으로 서비스될 가상세계 중에서 가장 따뜻함이 느껴지는 세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Me
#Me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