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예방 소재 다룬 어드벤처 게임 '30일 어나더' 스토브인디 서비스

인디게임 개발사 더브릭스는 자사에서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 '30일 어나더'를 스토브인디를 통해 출시했다고 오늘(19일) 밝혔다.

'30일 어나더'는 텀블벅에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목표액의 646%를 달성한 것은 물론, 양대 마켓 누적 17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30일'의 새로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PC 게임이다.

30일 어나더
30일 어나더

이 게임은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 '30일'에서 밝혀지지 않았던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30일'은 30일 뒤 자살을 하려고 하는 고시원생을 막는 고시원 총무의 이야기라는 독특한 소재로 개발된 인터렉티브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30일 어나더'에서는 등장인물 개별 이야기 수집이 가능한 인물 도감 시스템 ‘아보카스토리’, 등장인물과의 1 대 1 대화가 가능한 ‘카페 아름다운’ 및 신규 컷신 일러스트와 갤러리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여기에 히든 엔딩 5종이 새롭게 추가되어 총 21가지에 달하는 엔딩를 만나볼 수 있다.

30일 어나더 컷신
30일 어나더 컷신

특히, '올바른 관심으로 누군가의 죽음을 막을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시나리오 자문을 받은 것은 물론,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자살예방신호 가이드라인,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삽입 등을 통해 자살 예방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직접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고시원에서 30일 동안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겪으며, 주변 인물에 대한 작은 관심이 어떤 긍정적인 나비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0일 어나더 선택지
30일 어나더 선택지

'30일 어나더'의 개발사 더브릭스는 게임 출시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30일 어나더'는 스토브인디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더브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