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2023년 첫 신작 '나이트 워커' 어떤 게임일까?

넥슨의 2023년 첫 신작 ‘나이트 워커’가 지난 1월 5일 사전 등록에 돌입했다.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나이트 워커’는 '최강의 군단'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한 후속작으로, 원작의 주요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핵앤슬래시 형태의 액션 RPG(이하 ARPG) 장르 특유의 화려한 액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트워커
나이트워커

‘나이트 워커’는 200개의 스토리 던전으로 구성된 던전 전투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다. 각 던전마다 보스가 존재하여 다양한 전투 패턴과 기믹이 등장해 이를 공략하는 재미도 존재한다.

아울러 콘텐츠별로 공략 포인트와 플레이 방향성을 다르게 설정하여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과 그 속에서 펼쳐지는 캐릭터들의 이야기 역시 육성의 재미를 더한다.

나이트워커 던전
나이트워커 던전

특히, ‘꿈’이라는 소재를 배경으로 하는 거대한 세계관 속에 캐릭터마다 진행되는 섬세한 스토리가 등장하여 화려한 액션 플레이와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ARPG 장르를 표방하는 만큼 액션 시스템에도 큰 공을 들였다. 지난 5일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나이트 워커’의 방향성을 소개한 에이스톰의 박주형 디렉터는 "액션의 재미가 더욱 부각되는 ARPG인 만큼, 게임을 플레이하는 ‘맛’이 호쾌한 액션에서 느껴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나이트워커 스킬
나이트워커 스킬

‘나이트 워커’에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6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 캐릭터는 저마다 고유한 특징과 전투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어 독창적인 스킬 조합과 콤보를 통해 화려한 액션 플레이는 물론, 독특한 스킬 연출을 통해 수준 높은 타격감과 조작감이 주는 희열을 느낄 수 있다.

주우재 출연 광고
주우재 출연 광고

이와 함께 넥슨은 나이트워커의 사전 등록 시작과 함께 인기 모델 주우재를 앞세운 광고를 공개했으며, 게임의 특성을 담은 트레일러를 공개하여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이스톰 박주형 디렉터는 “PC로 느낄 수 있는 액션의 근본을 ‘나이트 워커’에 담고자 조작감을 비롯해 게임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을 고민해왔다”라며, “육성이 중심이 되는 RPG의 특징과 영화 속 ‘히어로’가 된 것 같은 액션성을 조화롭게 융합해 누구라도 쉽게 즐기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