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공식 커뮤니티 열고 본격 출시 행보

넷마블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영문명 Meta World: My City)'의 공식 커뮤니티를 16일 오픈했다.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게이머가 즐긴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이다. 게임은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해외 버전을 마브렉스(MBX)의 게임파이(Game-Fi) 전략 프로젝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게임은 멀티 체인 확장을 중점으로 둔 MBX 3.0의 첫 타이틀로 등장을 앞두고 있다.

넷마블은 MBX의 멀티 체인 확장을 통해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성 확보,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으로 생태계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MBX 에어드랍 이벤트를 마련했다. 5만 명을 대상으로 3만 달러 상당의 MBX 에어드랍을 진행하고,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3,000MBX 등을 준다. MBX는 ITU로 변환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에서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넷마블은 디스코드에 마련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