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오프라인으로. 2월 개최되는 '2023 글로벌 게임잼 X SMC' 참가자 모집

게임 업계의 순수 현업 개발자들이 뜻을 모아 행사를 이어가고 있는 '팀 SMC' 에서 2023년 2월 개최될 '2023 글로벌게임잼 x SMC'의 참가 인원을 모집한다.

게임잼(Game+jam)은 연주자들의 즉흥합주(jam)에서 모티브를 얻은 게임 개발 행사로, 참가자들끼리 즉석에서 팀을 구성하고 제시된 주제를 자유롭게 해석하여 정해진 시간 동안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특징인 행사이다.

글로벌게임잼은 2009년 1월부터 시작하여 매년 초 1회씩 전 세계에서 동시간에 진행되는 국제적 규모의 게임잼 행사이다. 팀 SMC는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글로벌게임잼 참여가 가능한 스팟의 개설, 아날로그 게임잼 등의 게임 제작 행사를 기획해왔다.

올해 개최되는 글로벌게임잼 x SMC스팟은 SMC에서 주관하는 11번째 행사로, ‘On-Off-Mix’라는 키워드를 내세워 지난 3년간 온라인 게임잼으로 먼 거리에서만 소통했던 이들과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도전하는 오프라인 환경의 제공을 강조하며 게임 제작에 뜻을 둔 여러 참가자들과 함께하고자 하는데 더 특별한 의미를 두었다.

또한, 게임잼에서의 만남이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기회로 이어지게 하고자 작년 2022 글로벌게임잼 x SMC에서 시도되었던 ‘게임잼 네트워킹 파티’도 준비되어 행사 참여자 간의 경험과 결과물들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글로벌게임잼은 엔클라우드24, 모리사와코리아,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아이오아이게임즈, 창조공작소, 비젼쿡 등의 기업 후원을 받아 선릉 잼라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2023년 2월 3일부터 5월까지이며, 게임 개발 및 게임 산업 네트워킹 등에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게임잼
글로벌 게임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