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하쿠나'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이용자들에게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하쿠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배경 디자인 ▲UI⋅UX 개편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 이용자 간 네트워킹 강화 ▲편의성 향상 등 총 10가지 변화를 통해 새로워졌다.

먼저 심플하고 몰입도가 높은 블랙 색상의 배경 화면을 적용했다. 전반적인 UI⋅UX를 업데이트해 인기순·최신순·주제별 방송을 쉽게 탐색하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관심사의 방송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홈 화면은 이용자의 레벨과 미션 및 보상, 추천 라이브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이용자 별로 개인화된 '홈(Home) 페이지'로 새롭게 꾸며졌다. 각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방송 및 시청 미션을 달성하며 레벨을 높여가는 재미를 느끼고, '놓치면 안 될 라이브', '팔로잉 호스트 방송', '추천 라이브' 등을 통해 다양한 호스트의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방송 화질도 기존 대비 2배 개선됐다. 뛰어난 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지연 없이 지원한다. 호스트들은 애뮬레이터 등의 별도 툴 없이 웹캠만으로도 고화질 PC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PIP 모드를 이용하면 이용자들은 잠시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소형 플레이어를 통해 끊김없이 라이브 방송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간 더욱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한 기능들도 적용되었다. 하쿠나 ID 대신 원하는 유저 네임을 직접 설정하여 다른 이용자 또는 호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팀 스페이스 접근성이 높아져 팀원들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서 제공되던 프로필과 팬 보드를 분리하고, 팬 보드에서도 공지사항과 팬⋅방문자 게시판을 구분해 보다 명확한 소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카카오톡, 라인, 스냅챗 등 소셜 로그인 옵션을 확대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이퍼커넥트는 향후 하쿠나 웹 버전도 라이브 스트리밍의 재미를 높이는 풍성한 기능을 더해 업데이트하고,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영역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