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키우기', 인기 만화 '갓 오브 하이스쿨'과 만나다

모비릭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블레이드 키우기'의 출시 1주년 기념에 맞춰 웹툰 IP(지식 재산) '갓 오브 하이스쿨'(작가 박용제)과 콜라보레이션한 대규모 업데이트 버전과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블레이드 키우기'는 빌리네어게임즈가 개발하고 모비릭스가 출시하여 1년 간 꾸준히 성장해 온 게임으로, 평범한 약초꾼이 우연히 전설의 검을 발견하고 용사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메인 스테이지와 다양한 던전을 모험하고 파밍하며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는 속도감 있는 전투, 그리고 시원 시원한 이펙트로 보는 맛을 더한 고퀄리티 방치형 RPG이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는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콜라보뿐 아니라, 장신구, 승급 스킨, 성장 확장, 펫, 스테이지 확장, PVP 티어, 그리고 신규 서버 오픈 등 대규모로 시행되었다. 특히 ‘갓 오브 하이스쿨’의 진모리, 우마왕, 박무봉 등 3종 캐릭터 각각의 코스튬 2개, 총 6종 코스튬을 공개했다.

블레이드 키우기
블레이드 키우기

또 모비릭스는 이번에 준비된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과의 콜라보와 더불어 구글, 애플, 페이스북, 틱톡 등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틱톡에서의 많은 틱톡커들과 일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챌린지를 ‘#블키챌린지’로 진행하고 있다. 간단한 클릭커 게임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게임이라는 특색을 살린 챌린지다. 이번 콜라보와 글로벌 마케팅으로 수많은 바이럴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 대폭 유입되는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변모하고 있다.

모비릭스 관계자는 “’블레이드 키우기’는 1년 간 전 세계 1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는 ‘갓 오브 하이스쿨’ 콜라보 등 대규모 업데이트로서 기존 유저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신규 유저까지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신서버 오픈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이용자 지향 업데이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