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SMC, '글로벌게임잼 2023xSMC' 네트워크 파티 성황리 개최

'2023 글로벌 게임잼 x SMC 잼사이트' ('2023 GGJxSMC 잼사이트')의 게임잼 네트워킹 파티가 지난 2월 12일 일요일 서울 선릉 잼라운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게임잼 행사를 기획해온 게임잼 호스팅 & 네트워킹 팀 'SMC'에서 2년만에 주관하는 행사로, 오프라인 게임잼 참가자들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주기 위해 기획한 또 다른 현장 이벤트이다.

글로벌게임잼 2023XSMC
글로벌게임잼 2023XSMC

이날 행사에는 행사 주최인 '2023 GGJxSMC 잼사이트' 참여자들을 비롯해 깍두기단, 대전글로벌게임센터, 잼파이 등 국내에서 개설된 3개 잼사이트도 초청됐다. 때문에 약 80여명의 참가자들이 현장에 방문했으며, 이들은 각자가 만든 게임들을 시연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팀 SMC의 한 관계자는 "2박 3일의 게임잼 기간 동안 탄생한 프로젝트들을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시연 및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라며, '오랜만에 오프라인 현장 행사를 진행한 만큼, 서울 및 대전 등 게임잼을 개최한 각지의 잼사이트 운영 측과 의견을 주고 받으며 이들을 초대 및 교류를 진행하고자 했다.' 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언급했다.

행사장 전경
행사장 전경

실제로 현장에서는 글로벌게임잼 한국 지부 담당자이자 ‘스튜디오 터틀크림’의 박선용 대표, '엔클라우드24' 맹상영 대표, 서울 잠실에서 ‘GGJ 2023 JeonjuUniv’ 잼사이트를 주관한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윤형섭 교수 등이 참석하여 게임잼 기간 동안 프로젝트 진행에 고생한 참가자들에게 격려의 메세지를 전달하였다.

또 주최측은 이번 행사 주최를 위해 뜻을 함께해준 모리사와코리아, 비젼쿡,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아이오아이게임즈, 에이케이 인터렉티브, 엑솔라, 엔클라우드24, 유니티 코리아, 잼라운지, 창조공작소 등의 후원사들에게 '물심양면으로 행사를 지원해주신 덕분에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라며 감사의 인사도 함께 전했다.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한편, 이번 네트워킹 파티에서 공개된 '글로벌게임잼 2023xSMC 잼사이트’의 시연작들은 ‘글로벌게임잼 (Global Game Jam | GGJ)’ 공식사이트 (Global Game Jam | 30 January - 5 February 2023) 서 확인 및 시연이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