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4’, K리그 구단 선수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선수팩 오픈 연출을 실제 K 리그 구단 선수 소개 영상에 활용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오늘(6일) 밝혔다.

‘FIFA 온라인 4’는 울산현대, 전북현대, 포항스틸러스, 수원삼성 등 K 리그 구단 4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 K 리그 개막에 맞춰, 각 구단의 새로운 선수 소개 영상에 ‘FIFA 온라인 4’ 선수팩 오픈 연출을 적용해 색다르게 제작한 버전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FIFA 온라인 4’ 선수팩 오픈 연출에 따라 구단, 포지션 등 해당 선수 정보가 순차적으로 임팩트 있게 공개된 이후 이름, 등번호, 프로필 사진 등이 담긴 선수 카드와 함께 실제 선수들이 가상공간 속 스테이지에 등장해 개성 있는 포즈를 취하거나 ‘FIFA 온라인 4’ 대표 골 세리머니를 선보인다.

새롭게 제작된 각 구단의 선수 소개 영상은 파트너십을 맺은 K 리그 구단의 홈 경기마다 경기장 전광판에 송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25일에는 2023년 K 리그 개막을 알리는 울산현대와 전북현대 경기에서 홈팀 울산현대의 라인업 소개 영상이 시합 전 현장에 공개돼 관중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한편, ‘FIFA 온라인 4’는 재작년부터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 리그를 응원하기 위한 각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작년 7월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 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8월에는 게임사로는 국내 최초로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K 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중계해온 바 있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K 리그 흥행에 ‘FIFA 온라인 4’가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게임과 연계한 새로운 형식의 협업을 주요 구단과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전과 달리 좀 더 자유롭고 캐주얼한 선수 소개 영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경험 제공해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 리그 전북현대 조규성 선수
K 리그 전북현대 조규성 선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