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콜라보 효과.. '서머너즈 워'와 '니케' 동반 역주행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와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가 강력한 IP(지식 재산)와의 콜라보를 통해 역주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각각 '어쌔신 크리드'와 '체인소 맨'으로 이슈 몰이를 하며 해외는 물론 국내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도 매출 순위 10위권 중반에 오른 두 게임이 어디까지 올라올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지대하다.

'어쌔신 크리드' 효과.. '서머너즈 워' 15위로 껑충

지난 2월 28일, 컴투스는 자사의 '서머너즈 워'에 '어쌔신 크리드' 캐릭터를 접목시키며 글로벌 흥행의 물결을 탔다.

'서머너즈 워'와 '어쌔신 크리드'
'서머너즈 워'와 '어쌔신 크리드'

'어쌔신 크리드'는 다양한 시대 배경을 기반으로 오픈 월드에서의 역동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IP다. 지난 2007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 판매량 2억장을 돌파하며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잡은 게임이기도 하다.

이 '어쌔신 크리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서머너즈 워'는 국내에서도 30위 바깥까지 떨어졌던 순위가 현재 15위로 껑충 뛰어오른 상황이며, 해외에서는 독일과 홍콩에서 1위, 미국∙캐나다∙프랑스∙싱가포르 등 북미∙유럽∙아시아 주요 국가 및 지역 Top10에 재진입하는 등 눈부신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쌔신 크리드' 캐릭터 중 에지오, 카산드라, 에이보르, 바예크, 알타이어 5명을 '서머너즈 워' 내에 콜라보 몬스터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들 '어쌔신 크리드' 캐릭터들은 여러 가지 속성과 태성을 지닌 몬스터로 탄생했으며, 컴투스는 이 콜라보 캐릭터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던전도 오픈했다. 진입 시 해당 던전에서만 사용 가능한 콜라보 몬스터 4마리가 등장하고, 이 중 한 마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이외에도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며 히든 미션을 완수하면 태생 5성 빛 속성 알타이어와 컬래버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어쌔신 크리드' 효과를 극대화시키며 역주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체인소 맨' 캐릭터가 그대로, '니케' 전방위 흥행 질주

레벨 인피니트는 지난 2월 22일부터 '승리의 여신: 니케'와 인기 만화 '체인소 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승리의 여신:니케'와 '체인소 맨'
'승리의 여신:니케'와 '체인소 맨'

후지모토 타츠키 작가의 '체인소 맨'은 초자연적인 힘을 갖춘 ‘악마’에 맞서는 ‘데빌 헌터’들의 사냥기를 담은 만화로, 일본에서 단행본 누적 판매량 2,300만 권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0월 공개된 TV 애니메이션은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한국, 일본 지역 TOP 10에 진입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콜라보 또한 효과 만점 수준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는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 매출 14위까지 고속 승진했으며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시프트업은 '체인소 맨'의 주인공 ‘덴지’와 그의 친구 ‘아키’가 지휘관과 협력해 스토리를 풀어 나가며, 만화 속 인기 캐릭터 3인방 ‘마키마’, ‘파워’, ‘히메노’를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기간 한정 출시했다.

이들 만화 속 특징을 고스란히 담은 세 데빌 헌터는 지휘관을 도와 전장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공안 대마 특이 4과의 리더이자 SSR 캐릭터인 ‘마키마’는 강력한 지배력과 손짓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주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레벨 인피니트에서 ‘마키마’가 코트를 벗고 싸우는 신규 코스튬 ‘코트 오프’를 함께 선보였으며, 이용자들이 캐릭터 '마키마'를 보유하면, 3월 15일까지 이벤트 'BULLET X CHAINSAW'를 통해 업적 미션 화면에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해 뜨거운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전방위적인 콜라보 행진, 역주행 신화 계속될까

이렇게 '승리의 여신: 니케'와 '서머너즈 워' 외에도 최근 글로벌 흥행 IP와 손잡고 역주행을 노리는 게임사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퍼즐앤드래곤'과 '죠죠의 기묘한 모험'
'퍼즐앤드래곤'과 '죠죠의 기묘한 모험'

일례로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는 지난 3월 6일부터 자사의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반격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퍼즐앤드래곤' 이용자들은 '마법석10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에그’에서 ‘죠나단 죠스타’, ‘디오 브란도’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3종을 만나볼 수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베르세르크'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베르세르크'

NHN 또한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오는 3월 9일부터 인기 만화 '베르세르크'와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베르세르크'의 인기 캐릭터인 '가츠', '그리피스', '파르네제', '세르피코', '이시도르', '시르케', '조드', '해골 기사' 캐릭터 8명이 한시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로 구현되며, 이용자들은 이 8명의 용사를 콜라보 계약서를 통해 용사단에 합류시킬 수 있다.

또한 전용 초월무기 8종도 새롭게 구현되어, 계약서에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하면 해당 무기를 자동으로 우편함에서 획득할 수 있다.

'소울워커' 콜라보 예고
'소울워커' 콜라보 예고

이외에도 라이언게임즈도 자사의 미소녀 액션 게임 '소울워커'와 관련해 연내에 새로운 글로벌 IP와의 콜라보를 발표했다.

라이언게임즈는 날카로운 날개를 펼친 듯한 엠블렘을 공개하며 워커들 사이에서 어떤 캐릭터가 등장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