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디크래프트', 인디 게임사들을 위한 B2B 특화 컨퍼런스 도입

오는 5월 31일(수)부터 6월 1일(목)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3 인디크래프트에 새로운 '글로벌 컨퍼런스'가 도입된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전시 기회와 더불어,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B2B 특화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하게 된 것. 이에 따라 5월 31일은 개막식과 함께 컨퍼런스 1부가, 6월 1일은 온전히 컨퍼런스 2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디크래프슽, 컨퍼런스 참여 패키지 신설
인디크래프슽, 컨퍼런스 참여 패키지 신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에 대해 문의하는 여러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많아, 특별히 컨퍼런스 참여 패키지를 신설했다고 전했다.

컨퍼런스 패키지는 총 4단계로, ▲마스터, ▲엑스퍼트, ▲멘토, ▲리더로 나눠진다. 패키지에는 게임 개발자만을 위한 B2B 특화 컨퍼런스 강연세션권과 함께 홍보부스와 진단 네트워킹 멘토 참여권이 등급별 차등하여 포함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인디크래프트만을 위한 '메타버스 존'을 신설하여 오프라인 컨퍼런스 강연 영상을 녹화하여 연 2회 메타버스 존에서 정기적으로 강연을 다시 들을 기회가 제공된다.

인디크래프트 측 관계자는 "컨퍼런스에 참여한 개발자뿐 아니라, 민/관/학 각 분야의 관계자 1,500여명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새로운 글로벌 진출 방안 및 트렌드,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오픈된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전시존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홍보 부스를 통해 브랜드 홍보를 위한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총 5억원 상당의 전시 맟 사업화 지원으로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우수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4월 12일(수) 오후 7시까지 계속된다.

참가 신청은 구글폼(https://forms.gle/utVFfXh9Ggvg9Y8a6)을 통해서 가능하며, 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임 전문사이트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728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