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서비스까지 D-7, 어떤 매력 갖췄나?

2023년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항 수행 게임) '나이트 크로우'의 정식 서비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핵심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여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나이트 크로우'만의 특별한 세계는 어떤 모습일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통해 살펴보자.

나이트 크로우
나이트 크로우

■ 언리얼 엔진 5로 만든 세계

마법이 공존하는 13세기 제4차 십자군 전쟁이 종료된 이후의 세계. '나이트 크로우'는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가미한 유럽 대륙을 배경으로, 세상 뒤편에 존재하는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다양한 직공 조합 '길드'가 장막 뒤의 실권자라는 설정을 기반으로 거대한 전장의 서막을 올리며 이용자가 서사의 중심을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서 활약할 수 있다.

게임 속에서 실제 지명이 등장해 더욱 사실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세 프랑스와 신성 로마제국이 존재하고, 그사이 위치한 가상 국가 '신 트리에스테 공국'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신 트리에스테 공국'은 왕궁 기사단의 반역으로 세워진 나라다. 이용자들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나이트 크로우의 단원으로 활동하며 공국을 기점으로 제노바, 사라고사, 파리 등 실존 도시들을 길드 단위로 점령하면서 유럽 전역을 통일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나이트 크로우

특히 '나이트 크로우'는 단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이상의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생생한 세계를 구축했다. 지난달에는 아트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디테일한 질감 표현, 4K 해상도 텍스처 등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완성된 입체적인 무대를 소개한 월드 프리뷰 영상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영상을 통해 '루멘 시스템'을 활용한 매우 사실적인 빛 연출과 3차원 공간에서 펼쳐지는 광활한 오픈 필드를 감상할 수 있다.

■ '클래스 4종'과 '글라이더'로 선보이는 액션

또한, '나이트 크로우'의 거대한 서사를 이끌어갈 ▲워리어 ▲소드맨 ▲위치 ▲헌터 등 클래스 4종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용자가 선택한 직업을 성장 단계에 따라 더욱 특화된 직업으로 성장시키는 전직 시스템을 갖췄다. 초기 클래스로 시작해 클래스별 총 3차 승급 단계가 존재하고, 성장에 따라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직업 선택과 승급으로 성장 토대를 구축했다면, 승급 단계에 따라 획득하게 되는 기술들은 '무기 숙련' 시스템으로 완성된다. 무기 숙련 시스템에서는 각 직업 계열의 무기를 사용해 획득하게 되는 '기술 특성 포인트'를 이용해 보유한 기술을 더욱 특화하거나 기존보다 더 강력하거나 유동적인 기술로 완성해 갈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나이트 크로우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액션을 통해 전투 쾌감도 극대화했다. 과도하고 비현실적인 연출을 덜어내는 대신, 클래스 무기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하고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오감을 자극하는 진짜 액션의 묘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지상에서만 이뤄졌던 평면적 전투를 탈피하고 하늘을 활용한 입체적 전투를 실현할 '글라이더'로 차원이 다른 전투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글라이더를 이용해 넓은 거리를 이동하는 것은 물론, 비행 중 공중에서 정지가 가능한 '호버링(Hovering, 정지 비행)', 수평 상태로 빠르게 앞으로 비행하는 '돌진 비행', 지상에 있는 적을 타겟팅해 공중에서부터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강하 공격' 등 세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나이트 크로우

글라이더 기반의 대규모 전투가 꽃을 피울 1,000명 이상이 참전하는 인터서버 기반 핵심 콘텐츠 '격전지 전투'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필드 고저 차를 활용해 입체적이고 광활한 전장을 구현함으로써 글라이더의 활용도를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채로운 액션을 통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확장된 개념의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사전예약과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