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태국과 대만 구글 인기 1위 등극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태국과 대만 구글플레이 인기순위에서 각각 1위,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에 따르면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한국 시간 기준 4월 21일 오후태국과 대만에서 각각 인기 앱과 게임 부문 1위와 2위를 달성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부문(Top Free Games) 대만 1위, 태국 1위 인도네시아 Top 10에 등극한 바 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이다. 게임은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의 MBX 생태계에서 운영된다. 넷마블은 게임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3매치 퍼즐을 비롯해 미니게임, 메타버스 광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태국 구글 플레이 순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태국 구글 플레이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