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와 이마트가 손잡고 선보인 '단진 24' 3일만에 2,300명 방문

지난 5일 서울 삼청동 이마트24에 오픈한 넥슨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 팝업스토어 ‘단진24’가 단 3일만에 방문객 2,300명을 돌파했다.

이번에 오픈한 ‘단진24’는 2층 규모의 매장 외관 전체를 ‘던파’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 대표 마스코트 ‘단진’으로 꾸민 팝업스토어 공간이다. 매장 내부에는 아라드프렌즈(단진, 플랑, 베히, 랜디)’로 꾸민 포토존과 이벤트존, 굿즈존 등 게임을 현실로 구현한 것 같은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

단진 24
단진 24

‘단진24’에서는 단진 패키지를 입힌 이마트24 제휴 먹거리 상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돈가츠 삼각단진, 햄볶한 삼각단진, 단진 와앙김밥, 단진 고로케, 단진 버거, 단진 토핑 유부 삼형제, 단진 항아리 도시락, 단진 속닭속닭까지 총 8종의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아울러 김밥류를 제외한 제휴 상품 5종에는 ‘아라드프렌즈’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스티커 또는 띠부씰도 동봉되어 있으며, 제휴 상품 구매 시 이마트24 앱을 보여주면 ‘던파’ 또는 ‘던파모바일’ 게임 쿠폰도 얻을 수 있다.

이마트24 제휴 상품
이마트24 제휴 상품

이와 함께, 벽면 곳곳에서 ‘아라드프렌즈’의 다양한 아트워크와 ‘던파’ 진 각성 도트 아트워크, ‘던파모바일’ 각성 도트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으며, ‘단진’ 3D 조형물, ‘단진’ 도트 아트월 등 다양한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아라드프렌즈’의 귀여운 일러스트가 담긴 나만의 ‘던파’ 포토카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제한시간 내 캐릭터 짝을 찾는 미니게임 ‘극한의 손맛’, 세계관 퀴즈를 푸는 ‘던심 OX 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던파모바일’ 굿즈
‘던파모바일’ 굿즈

또, 미니게임에서 성공하면 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을, OX 퀴즈를 통과하면 게임 쿠폰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 경품으로는 ‘아라드프렌즈’ 디자인의 키링, 집게, 케이블바이트 등이 지급된다.

굿즈존에서는 방문객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식 굿즈들을 판매한다. ‘던파’는 신규 직업 및 전직 캐릭터의 아처, 진 뮤즈, 진 트래블러 등 아크릴 등신대 3종과 폭룡왕의 정전 데스크패드를, ‘던파모바일’은 여거너, 여런처, 여레인저 등 인기 여성 캐릭터 아크릴 등신대 3종과 검은 대지 데스크패드도 준비되어 있다.

‘단진24’는 이마트24와의 제휴로 마련됐으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5월 28일까지 운영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