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 총 상금 5,500만원 규모의 '로스트아크 공모전' 수상작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PC용 MMORPG(다중 접속 역할수행 게임) '로스트아크'의 모험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일 발표했다.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총상금 5천5백만 원으로 개최 분야나 상금 규모 모두 역대 최대로 개최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12일(수)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예선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로 결정되는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크게 ▲아바타, ▲탈 것, ▲펫의 3개 분야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예선에는 약 1천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중 '아바타' 분야는 클래스와 클래스의 성별에 따라 총 9개 분야로 세분화되었으며 탈 것과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됐다.

수상의 영예는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2명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 '23년 최고의 금손'이 지급되었으며, '로스트아크 PC 주변기기 패키지',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 등 로스트아크 굿즈도 증정됐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매년 많은 관심과 함께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는 모험가님들 덕분에 로스트아크가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좋은 행사로 자리잡았다. 올해도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개발진 모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아트 공모전 수상작들 중 일부를 실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로 지급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로스트아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