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맵 '데드락'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자사의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 신규 맵 ‘데드락(DEAD ROCK)’ 등이 포함된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 신규 맵 데드락 추가, 'L85A3'를 위한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전설 등급의 탈것 스킨 업그레이드 기능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0 공개, 헬멧 숨김 기능 추가 등이다.

'데드락'은 점차 좁아지는 전투 구역 내에서 3개의 4인 스쿼드가 격돌하는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용 전장이다. 2개의 팀이 맞붙는 기존의 데스매치 전장과는 다르게, 3개의 팀이 참여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더 다양한 변수에 대응해야 한다. 최대 4개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먼저 2개 라운드에서 승리를 차지한 팀이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돌격소총 L85A3의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소음기’다. 적용 시 피해량과 소음 효과가 증가하지만, 수직과 수평 반동도 소폭 증가한다. 지난 5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경기관총 ‘MG5’의 대용량 탄창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적용되던 반동 제어 효과가 소폭 감소했다.

이제 전설 총기와 의상 스킨 과 같이 전설 탈것 스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외형이 강화되고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 주행 효과와 부스트 효과가 추가되며 시작섬에서 해당 탈것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전설 탈것 스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토큰은 럭키 스핀 혹은 크레이트에서 전설 탈것을 중복하여 획득하면 얻을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0의 주인공은 프로젝트 저스티스의 '진(Jean)'이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진'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티어 점수 3천점 이상(다이아몬드V)인 이용자만 참가할 수 있는 '에이스 리그'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예선은 7월 8일부터 14일까지, 본선은 15일부터 16일까지로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캐릭터의 헬멧을 숨김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착용 중인 헬멧의 외형이 이용자 본인의 시점에서 사라진다. 단, 다른 이용자의 시점에서는 그대로 노출된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맵 '데드락'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맵 '데드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