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게임 '블레이드 & 소울'을 모바일로 구현한 대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정식 서비스 이후 원작 특유의 감성과 PC MMORPG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스킬)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 등을 구현해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원작과 차별화되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콘텐츠로는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과 세력간 갈등, 경쟁, 협동 등이 꼽힌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음양사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음양사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7월 2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으며, 네 번째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와 신규 서버 '영웅호걸', 그리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 필드 '기란 고원'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 우주 만물의 이치, 균형과 조화의 미학,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

신규 직업 음양사
신규 직업 음양사

'음양사'는 원작과 차별화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네 번째 오리지널 직업이다. 캐릭터 생성시 '린족'을 종족으로 선택하여 이용 할 수 있으며, '음양지'에 기반한 강력한 무공으로 적을 공격하고 스스로를 방어 할 수 있는 원거리 직업이다.

음양지
음양지

'음양사'의 대표 무공인 '음양지'는 크게 두 가지 효과가 있다. '음양지' 무공 시전 시 생성되는 '양의지대'는 '음양사' 캐릭터가 영역 내에 위치할 경우 공격력이 증가되고, '음양사' 고유의 효과인 '양의기운'을 부여한다. '양의지대' 내에 적이 존재하면 적에게 '음의기운'을 부여하고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를 발생시킨다.

또한 '음양지' 무공의 2초식을 적용하면 '음양전환' 무공이 활성화되고,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한 도착지에 '음의지대'를 생성한다. '음의지대'는 '음양사'가 캐릭터가 영역 내에 있으면 적에게 타겟이 되지 않는 '음영상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적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상황을 만들어 내면서 불리한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다.

팔괘진
팔괘진

'음양사'의 주요 무공으로는 필살자세 무공인 '팔괘진'이 있다. 이 무공은 '팔괘진'으로 이루어진 지대를 생성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한편 적을 3초간 속박시킨다. 또한 피해 지대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흑인장
흑인장

상승기류
상승기류

이와 함께 '음양사'는 가까이 다가오는 적에게 파동을 발산해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뒤로 밀어내는 '흑인장'과 강력한 기운을 통해 적을 공격하고 공중으로 띄워 10초간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상승기류'를 연계시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신규 캠페인 이벤트 지역 '기란 고원'

기란고원
기란고원

1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캠페인 이벤트 지역 '기란 고원'은 홍문 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기란 고원'의 '만벌족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게되는 '기란 주화'를 소모해 신규 의상 도안 '올림피아', 대인형 고대 등급 장비의 제작 재료 아이템인 '검은색 고대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란고원 홍문진기
기란고원 홍문진기

기간제 이벤트 '기란 고원 홍문진기'도 개최된다. 이용자는 '기란 고원 홍문진기'에서 '기란의 정수', '상급 기란의 정수' 등 전용 성장 재료를 사용해 생명력, 피해상쇄와 같은 능력치를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다. '전용 성장 재료'는 '기란 고원'에서 '만벌족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은 '기란 주화'를 통해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기란 고원 홍문진기 성장단계'가 높을 수록 '기란 고원'에서 '기란 주화' 획득량이 증가한다.

■ 더욱 강력하게! '수호신령 2차 환생'

수호신령 2차환생
수호신령 2차환생

'수호신령'을 추가 환생시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수호신령 2차 환생'도 추가될 예정이다. '수호신령 2차 환생'은 수호신령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의 '수호신령 환생'보다 높은 능력치를 부여하는 특징이다. 1차 환생을 완료하고 최대 수준의 레벨과 영력을 달성했을 때 동일 수호신령을 획득하면 영력을 추가로 누적시킬 수 있다. 누적된 영력 수준에 따라 특수 옵션의 능력치가 증가될 뿐만 아니라 '수호신령'을 장착 없이도 성장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호신령 인연 효과'도 강화된다.

■ 새로운 시작, 신규 서버 '영웅호걸'

신규 서버 '영웅호걸'도 선보인다. '영웅호걸' 서버에서는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생성하는 즉시 홍문 30레벨의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점핑 캐릭터 가이드'를 통해 이벤트 영웅 장비 '홍문 장비 풀세트'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Summer 레볼루션 쿠폰' 이벤트 마련

Summer 레볼루션 쿠폰 이벤트
Summer 레볼루션 쿠폰 이벤트

9월 29일까지 실시되는 'Summer 레볼루션 쿠폰' 이벤트에서는 무료 재화인 '은화'를 활용해 'Summer 레볼루션 쿠폰'을 구매하고 실패 없이 '전설 수호령', '전설 수호신령', '전설 무공패', '전설 삼성 보석'을 성장시키거나 옵션을 변경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전설 장비 풀세트'와 '전설(극) 수호령' 등의 전설 등급 성장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음양사의 빛나는 스페셜 박스'도 100 은화에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오는 25일 다양한 전설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음양사'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