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날아오른 '세나 키우기'와 '니케'의 일본 흥행 질주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넷마블의 새로운 야심작 '세나 키우기'와 '니케'의 일본 매출 1위 소식이 뜨거웠습니다.

'세나 키우기'는 세븐나이츠의 IP와 방치형 장르의 조합으로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은 작품인데요. 출시와 함께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한 이 게임은 출시 5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르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특히, 구간 별로 절묘하게 짜인 스테이지 밸런스와 세밀한 육성 요소가 호평을 받고 있는데, 세나 IP가 그동안 많은 부침을 겪은 것과 비교해 흥행과 게임성 모두를 잡는 모습이라, 오랜만에 넷마블이 제대로 힘 좀 쓴 것 같네요

니케의 일본 매출 1위 소식도 화제였습니다. 비슷한 인기 요소를 지닌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를 진행한 '니케'는 일본에서 그야말로 엄청난 관심을 받았는데요. 여기에 신규 픽업 이벤트와 함께 시나리오 업데이트까지 진행한 '니케'는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에 다시 올라갔습니다! '니케'가 일본매출 1위를 한 것은 4~5회가 넘어가는데, 뭐 이래저래 말은 많아도 이쁜 여캐 좋아하는 건 일본이나 한국이나 크게 다르지는 않은 모양이네요.

23년 9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9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