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전 세계 게임시장 흔들리게 한 '니케'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주는 니케가 이슈였습니다.

11월 2일부터 니케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신규 스토리 ‘레드 애쉬’를 비롯해 SSR 필그림 ‘레드 후드’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추가됐습니다. 여기에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를 최대 한계까지 돌파시킬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최대 127회의 모집권까지 지급하는 대대적인 이벤트, 한정 코스튬까지 추가하며 그야말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니케의 이 마케팅에 모바일 시장은 흔들거렸는데요. 니케는 미국 앱스토어 8위, 일본 앱스토어 3위, 대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또 한 번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이중에서도 일본 IP의 선호도가 강한 미국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는 것이 고무적인데요, 한국 서브컬처 게임이 미국 매출 상위권에 들어간 건 처음 보네요!

PC 온라인게임에서는 디아블로4가 2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피의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10주간 하락세를 끊은 디아블로4는 주말 무료 플레이 등 부스트를 걸면서 2주 연속 PC방 사용량이 상승했네요.

23년 11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3년 11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