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 가지의 무료 체험판 만날 수 있는 스팀의 명절, ‘넥스트 페스트’ 개최!

신승원 sw@gamedonga.co.kr

스팀에서 매년 3차례에 걸쳐 수백 가지의 무료 체험판과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는 축제, ‘넥스트 페스트’가 올해도 돌아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명절인 설날과 딱 겹치는 2월 6일(한국 시간)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

특히 이번에는 국내 게임사인 민트로켓이 ‘웨이크러너’, 액션스퀘어가 ‘킹덤: 왕가의 피’, ‘던전스토커즈’ 등으로 참여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팰월드’의 개발사인 포켓페어의 후속작인 ‘네버 그레이브: 마녀와 저주’도 모습을 드러냈다.

웨이크러너
웨이크러너

스팀은 X(구 트위터)를 통해 “모든 장르에 대한 엄청난 수의 체험판, 공식 라이브 스트리밍, 개발자의 라이브 스트리밍 일정이 담긴 넥스트 페스트가 시작됐습니다!”, “빨리 체험판을 즐기세요, 이번 주 이후(넥스트 페스트 이후)에 출시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넥스트 페스트 개최 소식을 들은 이용자들은 “이번 설 연휴는 넥스트 페스트로 불태울 거다.”, “좋아하는 게임사가 신작 체험판 제공한대. 너무 기대된다 지금 하러 가는 중.”, “진짜 체험판만 내고 출시 안 하는 게임도 있으니까 즐겨두는 게 남는 거.”라고 반응을 보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