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게임업계 '그래도, 메리 크리스마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참 힘들었죠, 올해 돌아보면(중략) 그래도 크리스마스" 윤종신 - 그래도 크리스마스 中.

올해를 돌아보면 게임업계는 참 힘든 시간을 보냈다. 연초부터 연말까지 올해 불거진 부정적인 이슈와 의혹만 모아도 열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다. 하지만, 윤종신의 노래처럼 그래도 크리스마스라고 했던가. 다가온 연말과 누구가 특별한 날이 되기를 꿈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게이머들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다.

4:33 크리스마스 이벤트
4:33 크리스마스 이벤트

먼저,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의 인기 게임 5종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로스트킹덤', '붉은보석2', '블레이드 for Kakao', '영웅 for Kakao', '골든나이츠'다. '로스트킹덤'은 22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특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붉은보석2'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마을의 배경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블레이드 for Kakao'에서는 '크리스마스엔 축복을' 이벤트를 통해 보석을 선물하는 등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영웅 for Kakao'에서는 22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스페셜 버프' 이벤트를 통해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스태미나 무한, 경험치 50%, 골드 획득량 50% 상승 버프를 제공한다. '골든나이츠'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눈꽃 이벤트'를 준비해 다양한 혜택을 준다.

블랙스쿼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
블랙스쿼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의 게임 포털 피망의 주요 게임인 '블랙스쿼드', 아바', '스페셜포스', '슬러거'와 신작 '아이언사이트'에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블랙스쿼드'는 20일부터 1월 3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매일 게임 1판 플레이 시 모든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일일 패키지를 지급한다. '아바(A.V.A)'는 20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숨바꼭질 모드와 Take Your Gun 모드를 리뉴얼 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스페셜포스'는 룰렛을 돌려 당첨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룰렛과 평소 사용 빈도가 낮은 아이템을 재활용해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하는 황금마차 시즌4 이벤트를 진행한다. '슬러거'는 22일부터 1월 8일까지 그 동안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로 운영자가 직접 쓴 손편지와 함께 원하는 월드 등급 선수부터 각종 드레프트권까지 푸짐한 아이템을 모두 조건 없이 바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신작 FPS 게임인 '아이언사이트'에서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게임을 3판이상 플레이하면 매일 장비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스톤에이지 크리스마스 한정 펫
스톤에이지 크리스마스 한정 펫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에 크리스마스 한정 펫인 귀여운 펭귄형 외모를 지닌 펭고류로 '펭구', '펭고', '펭코', '펭키' 등 각 속성별로 1종씩, 총 4종을 선보였다. 펭고류 펫은 짧은 다리로 인해 순발력은 낮지만 높은 체력과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국민 버프(펫의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효과) 펫인 '호크곤' 보다 더 높은 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펫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오는 1월 3일까지 한시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갓오브하이스쿨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캐릭터
갓오브하이스쿨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캐릭터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크리스마스 특별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말썽꾸러기 요한', '대령 산타', '비둘기 아가씨 마리아', '눈꽃사슴 우마왕' 등 기존 인기 캐릭터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모습으로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해당 캐릭터들은 강림던전, 뽑기 이벤트, VIP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에브리타운 for Kakao 겨울 업데이트
이미지
에브리타운 for Kakao 겨울 업데이트 이미지

아기자기한 꾸미는 맛이 일품인 플레로게임즈의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도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게임에서 느낄 수 있도록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신규 생산시설 2종, 공공시설과 테마파크 그리고 랜드마크까지 각각 1종씩 총 5종을 선보였다. 또한, 겨울철 대표 인기 메뉴인 '붕어빵'과 '찹쌀떡 전문점'을 신규 생산시설로 추가하고 특별한 테마파크 '겨울늑대 동물원'과 사계절 따뜻한 공공시설 '식물원'을 업데이트 하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신규 랜드마크로 '성탄썰매'를 선보인다.

도탑전기 이미지
도탑전기 이미지

넥슨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RPG인 '히트'에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신규 지역 '몽환의 섬: 눈의 요새'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산타와 루돌프를 연상케 하는 신규 외형 장비를 선보였다. 가이아모바일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도탑전기'에 크리스마스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로딩화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예고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사들이 게이머들이 즐거운 크리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블랙스쿼드 연탄 배달 봉사
활동
블랙스쿼드 연탄 배달 봉사 활동

한편, 게임 외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게임사도 있다. 이미 연말을 맞아 네오위즈게임즈와 에이스프로젝트 등의 회사가 사랑의 연탄 배달하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마음을 전했으며, 컴투스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이벤트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이벤트

이 뿐만이 아니다. 넥슨은 오는 22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환아와 가족, 마포구 지역 아동을 위한 특별행사를 열고 산타클로스, 루돌프 캐릭터 코스튬플레이, 페이스페인팅, 성탄 선물 증정 이벤트, 핸드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따뜻한 연말과 크리스마스 만들기에 동참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