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의 게럿 글로버 "오디세이서 고대 그리스 그 차체를 만날 수 있을 것"

유비소프트코리아는 오는 10월 5일 출시 예정인(골드 에디션 기준 2일) '어쌔씬크리드: 오디세이'의 개발자 간담회를 금일(1일) 강남 에비스 엠비서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쌔씬크리드: 오디세이'의 개발자 '게럿 글로버(Gareth Glover)가 직접 게임을 소개하고, 현장을 방문한 미디어와 함께하는 질의 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어쌔신크리드는 반복 미션과 퀘스트가 많았는데?
A: 이번 오디세이의 경우 동일한 코스를 반복하는 것이 아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퀘스트의 느낌이 완전히 달라진다. 아울러 대화의 경우 모든 선택지나 자유도가 있어 선택에 따라 대화가 달라지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Q: 캐릭터와 연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됐다. 어느 수준까지 가능하나?
A: 남녀노소 성별의 관계없이 연애를 할 수 있다. 다만 모든 캐릭터와 연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캐릭터의 숫자가 정해져 있다. 이는 연애에 이르기까지 과정에 따른 대화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Q: 동성연애나 여성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PC(정치적 올바름)에 대비한 것인가?
A: 오디세이의 배경은 고대 그리스다. 이 곳에서는 자유로운 연애가 가능했다. 아울러 여성 캐릭터를 넣은 이유는 게이머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기 위함이었다. 때문에 남성 캐릭터, 여성캐릭터 등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진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Q: 어쌔신이라는 이름 보다는 펠로폰네소스 전쟁이 등장하는 등 스케일이 매우 커졌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A: 트레일러나 마케팅을 보면 암살보다는 액션이 강조되었지만, 오디세이의 경우 이전 작품들 보다 암살 요소가 더 많이 등장한다. 어떤 스킬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암살자 스타일로 게임을 진행하는 등 전사, 사냥, 암살 등 여러 스타일로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아울러 전작인 오리진은 스킬 트리가 하나라 모든 스킬을 해금할 수 있었지만, 오디세이에는 3가지 스킬 트리가 존재하고, 레벨을 끝나지 높여도 다 채울 수가 없다. 그래서 하나의 스킬 트리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Q: 전체 맵의 규모는 얼마나 되며, 배를 타고 어디까지 갈 수 있나?
A: 역사적으로 등장한 그리스 지역 전체를 다 넣은 수준이다. 27개의 지역이 등장하고, 도시뿐만 아니라 해상의 지역도 있으며, 바다 아래에서도 다양한 모험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산 꼭대기에 눈이 내리던가, 모레로 이뤄진 지역 등 다양한 구역이 있고, 날씨도 시시각각 변해 구름, 비, 천둥 번개가 치는 다양한 상황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일례로 게임을 3년 동안 만들었는데, 다른 개발자가 플레이하는 곳을 보고 "여기는 처음 보는 곳인데?"라고 말할 정도로, 같은 지역이라도 시간이나 날씨에 따라 완전히 다른 곳이라고 느껴지는 수준이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간담회

Q: 고대 그리스 고증을 철저히 했다. 조사 중에 알아낸 흥미로운 사실이 있나?
A: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그리스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들과 작업을 많이 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현재 남아있는 그리스의 스테츄(동상)은 전부 하얀색이지만, 실제로는 빨강, 노랑 등 색이 많았다는 점이다. 이런 점을 아트팀에게 전달해 게임 속에 적용해 매우 아름다운 요소로 풀어냈다.

Q: 이전까지의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들과 최신작 오디세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A: 이번 오디세이에서는 이전 작품들에서 지속적으로 등장한, 어쌔신과 템플러 간의 대립을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어떻게 이 스토리가 더 잘 어우러질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음. 아울러 영화 300에도 등장했던 전투와 펠로폰네소스 등의 역사적인 전투 신 및 해상에 이르기까지 이전의 어썌신 크리드 시리즈와 차원이 다른 전투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