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함께 4주년. 이스트게임즈 고양이다방 인포그래픽 공개

카발온라인으로 유명한 이스트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SNG 고양이 다방이 4주년을 맞이했다.

고양이 다방은 카페 경영 시뮬렝션과 귀여운 고양이 키우를 결합한 게임으로, 2015년 4월에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총 47종의 신규 고양이와 19종의 꾸미기 테마, 24종의 특별 가구를 추가하며 약 13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고양이다방
고양이다방

이스트게임즈가 4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현재까지 게임에서 개업한 카페는 2018년 기준 전국 카페 점포 수보다 10배가 많은 175만9000개이며, 이용자들이 카페 경영을 통해 벌어들인 골드 수익은 19조 376억 골드로, 이는 실제 9억 돈 이상의 순금을 얻을 수 있는 양이다.

연도별 최고 인기 있는 고양이는 2015년부터 순서대로 먼치킨과 먼치킨 롱 헤어, 라가 머핀, 아메리칸 컬이며, 고양이 다방에서 탄생한 아기 고양이는 2,757만 마리가 넘는다.

고양이다방
고양이다방

이스트게임즈는 4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고양이 ‘셀커크렉스’와 특별 가구 ‘구름 나라’ 외 ‘튤립’ 등 꽃을 주제로 한 가구 3종을 추가하고, 박스 10연차 기능, 아기 고양이 정렬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게임에 접속하여 쿠폰을 입력하면 누구나 ‘4주년 한정 고양이 박스’와 ‘대형 생일 케이크 가구’를 즉시 받을 수 있다.

고양이다방
고양이다방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