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밸브와 '스팀 PC Café' 라이센스 계약 체결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밸브(대표 게이브 뉴웰)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의 국내 PC방을 대상으로 하는 스팀 PC Café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한 스팀은 영어를 비롯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고 있으며, 등록된 게임은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게임 등 8,000여개 이상에 달하는 방대한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스팀의 PC방 프로그램 중 한국지역으로 확장을 담당할 예정이다. 그리고 양사 협의를 통해 PC Café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콘텐츠 구축 등과 함께, 한국형 스팀PC방 관련된 상품 개발을 진행해 빠른 시일 내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PC방 서비스 채널인 플레이위드존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며, 스팀과 관련된 이벤트 및 유통 채널 등도 확대할 방침이다.

플레이위드의 정재대 제휴영업 팀장은 “플레이위드가 스팀의 한국 내 공식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PC Café 유저에게 다가서게 됐으며, 앞으로 많은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고 원활하게 스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스팀
플레이위드 & 스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