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위해~" 게임사들 대규모 성탄절 이벤트 진행

바야흐로 모두가 행복해지고 또 행복해야 하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언제나 커플들은 설레게 만들고, 솔로들은 한숨짓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지만,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시작되는 연말연시 세일과 다양한 이벤트를 더 고대하고 있는 것이 사실.

이러한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이라도 하듯 국내 게임사들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가리지 않고 대대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먼저 넥슨의 경우 온라인과 모바일 등 20종에 이르는 게임에 성탄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의 경우 ‘FIFA 온라인 4’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누적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BP 꾸러미’, ‘선수팩 꾸러미’, ‘혼합 꾸러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환권’은 최대 9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6회차와 9회차에는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던파 성탄절 이벤트
던파 성탄절 이벤트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월 9일까지 ‘크리스마스 엽서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적정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카드 뒤집기 기회가 주어지며, 같은 모양의 카드를 세 장 뒤집을 경우 ‘정제된 테라니움’, ‘천체의 균열 프리패스’, ‘코인’, ‘마스터 계약 패키지’ 등 해당 카드에 새겨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는 크리스마스 당일 ‘경험치 150%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막’과 ‘부여성’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 크리스마스트리에 소원을 비는 ‘소원의 나무’ 이벤트를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여기에 ‘바람의성소’ 지역에서 ‘바람 소원 트리’에 원하는 소망을 작성하면 서버별로 작성한 소원의 수에 따라 ‘신수변이력회복’, ‘방어도/이동속도/ 공격력 증가’ 등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트라하 크리스마스 이벤트
트라하 크리스마스 이벤트

또한, ‘트라하’에서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솔로 던전 5회 참여, 파티 던전 9회 참여, 필드 보스 2회 처치 등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사탕(3개)’을 미션별로 각각 지급한다. 사탕을 이용해 이벤트 페이지 내 퍼즐칸을 채우면 ‘[퍼즐] 산타 선물 꾸러미’, ‘[퍼즐] 산타양말’, ‘[퍼즐] 산타모자’ 등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리니지 형제들의 1위 다툼으로 주목을 받은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Abyss Point, 어비스 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는다. 아이온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
블소 크리스마스 이벤트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청이린’ 등)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과 장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소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기념 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눈보라 환영무기(환영무기)’, ‘산타클로스(의상)’, ‘폭신한 털(의상 장식)’, ‘얼음꽃(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PC방 포인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소환수 의상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과 '일곱개의 대죄' 및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곱개의 대죄'의 경우 신규 영웅 SSR [천공의 날개] 천익인 엘라테가 새롭게 추가되고, <십계> 영웅들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테마의 주점을 새로이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전야제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메인 스테이지 필요 행동력 감소 및 플레이어 랭크 경험치 2배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돼지의 모자> 주점 내 축복의 나무를 방문해 다양한 크리스마스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킹오파 이벤트
킹오파 이벤트

'킹오파 올스타'는 다양한 코스튬과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리자베트(페스타)’, ‘카스미’, ‘실비 폴라폴라’ 등 3종에 이르는 시즌 코스튬과 산타로 변장한 꼬마도둑을 잡아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던전이 1월 1일까지 오픈된다. 여기에 거룩한 밤의 신고’ 파이터 및 루비, 소울 등 각종 성장재료를 얻을 수 있는 ‘버닝 크리스마스 신고의 슈퍼미션’, ‘크리스마스 장거한’ 보스에 도전할 수 있는 ‘팀 릴레이 던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정해진 공간 안에서 눈싸움 스킬만을 사용해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눈싸움 배틀로얄’ 이벤트를 실시한다. 눈싸움 대전에서 획득한 증표를 교환해 ‘설원 위의 일인자’ 칭호와 빛나는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2020 카운트 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 해도 최대 20개의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상자, 플래티넘 재료 소환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린세스 커넥트

이와 함께 조이시티의 경우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및 게임 5종에서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 및 시즌 아이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와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중 프린세스 커넥트의 경우 한국에서만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기념 ‘노멀∙하드 퀘스트 드롭량 3배 캠페인’을 진행하며, ‘NO. 1 랜드솔 아티스트 이벤트’ 본선 진출작 15개 작품을 대상으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최종 본선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자 수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