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개발자 “뱅가드 문제 완벽 해결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금일(2일) 신작 FPS 온라인게임 발로란트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기념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발로란트는 지난해 10월 진행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Project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된 이후 라이엇의 첫 FPS 온라인게임이라는 점과 LOL의 세계관이 아닌 독립 세계관을 배경으로 개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발로란트 이미지
발로란트 이미지

라이엇은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먼저 ‘발로란트’의 CBT를 시작한 이후 한달 뒤인 5월 한국을 포함한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지역까지 CBT 지역을 확대하여 서비스 지역을 넓히기도 했으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CBT 2개월 만인 금일(2일) 정식 서비스 일정을 확정지었다.

게이머들의 반응도 나쁘지 않았다. CBT 출시 당일인 4월 7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는 172만 명을 돌파했고, 총 시청 시간은 3400만 시간으로 역대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다.

발로란트 이미지
발로란트 이미지

발로란트의 가장 특징은 5:5 팀전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전술 FPS 게임이라는 것이다. 총기와 캐릭터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판타지 요소가 강하게 묻어있어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와 비교되지만, 실제로는 달릴 때보다는 서 있을 때 더욱 정확한 사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총기 활용이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밀리터리 FPS에 가까운 게임이기도 하다.

이번 간담회에서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과 게임 디렉터 '조 지글러'는 많은 이들이 우려했던 뱅가드에 대한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고, 게이머들에게 환상적인 경험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발로란트 이미지
발로란트 이미지

정식 출시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먼저 신규 캐릭터 ‘레이나’는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캐릭터로 1:1 대결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처치한 적의 체력을 흡수하는 ‘포식’이나 무형 또는 투명 상태가 되는 ‘무시’ 스킬은 상대방과 단독으로 맞설 때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기존의 세 가지 맵(바인드, 헤이븐, 스플릿)에 더해 네 번째 공식 맵이 업데이트된다. 신규 맵 ‘어센트’는 소규모 참호전과 국지전을 벌일 수 있는 개방 구역을 중심으로 하며, 가능한 많은 구역을 지키는 것이 승리를 위한 핵심이 될 전망이다.

공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도 오후 9시 모든 지역의 출시가 완료된 후 공개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 ‘결투사’는 많은 이들의 궁금해했던 발로란트의 세계관을 다루는 첫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발로란트 이미지
발로란트 이미지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는 신규 업데이트 요소들을 보기 쉽게 구성한 인 게임 트레일러 영상 콘텐츠다. ‘결투사’ 영상은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은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