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으로 게임인재 키운다. 한빛소프트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

한빛소프트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게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MOU에 따라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캐릭터 등 리소스를 교육 용도로 사용토록 지원한다.

오디션은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6주년을 맞는 한빛소프트의 대표 게임으로, 방대한 리소스와 개발, 운영 노하우가 축적돼 있다.

한빛소프트는 또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에 자문 역할을 맡고, 학생 대상으로 현장 체험 또는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빛소프트는 게임 소프트웨어 분야 신규 인력 수급 정보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측에 제공하고, 회사 채용기준에 의거해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 중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데도 협력할 방침이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국가에 꼭 필요한 전문 직업인 육성에 당사 대표 게임인 오디션을 활용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미래 게임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경기게임마이스터교 산학협력
한빛소프트 경기게임마이스터교 산학협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