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내는 추석 연휴.. 게임사들 대형 이벤트에 주목

바야흐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다. 이번 추석 연휴는 수요일부터 시작되는 장기 연휴로 긴 시간 동안 진행되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 이동 자제를 권장하는 등 예년과는 다른 분위기로 진행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동이 쉽지 않은만큼 방송사나 케이블 채널에서는 대형 명화들을 연이어 방영하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지내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상황. 이에 게임사들 역시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해 게이머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모양새다.

FIFA 온라인 4_추석 이벤트
FIFA 온라인 4_추석 이벤트

넥슨의 경우 피파온라인4부터 바람의 나라:연 등 다수의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실시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실시

아울러 바람의 나라: 연에서는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 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을 추가된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콘텐츠를 추가했다. 동맹 문파는 PvP 지역에서도 서로를 공격할 수 없으며, 적대 문파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9월 25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이벤트 재화]연’을 지급한다. 해당 재화는 상점 내 ‘연 포인트 교환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태고의 보물(5일)’, ‘파천 무기/방어구 조각’, ‘기술연마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복귀 유저를 지원하는 다양한 성장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가위 연휴 기념 이벤트 대축제
‘한가위 연휴 기념 이벤트 대축제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리니지2 레볼루션' 등 모바일 게임 7종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경우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9월 25일부터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는 '2020 추석 기념 로그인 캠페인'을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호부 4장, 마나프리즘 50개, 성정석 3개 등 풍성한 혜택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특히 이번 로그인 캠페인에는 스킬 강화 아이템이나 영기재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2020 추석 기념 교환권'이 매일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번트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 캠페인 7탄'이 열리며, 내달 10일까지는 해당 캠페인에 포함되는 서번트를 픽업할 수 있는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디아블로3
디아블로3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등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디아블로3에서는 10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간 '디아블로 3' 오리지널과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강령술사의 귀환' 추가 콘텐츠 등 디아블로 3의 모든 제품군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추석 명절 번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추석 명절 번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추석 명절 기간 동안 특별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추석 명절 번들은 한가위를 기념하는 우리나라 전통 세시 풍속에서 영감을 받은 송편(Rice Cake) 무기 장식, 강강술래(Ganggangsullae) 콜링 카드, 옥토끼(Rabbit and Pestle) 휘장을 비롯해, 무지개빛 영롱함이 살아있는 나전칠기(Mother of Pearl) 돌격소총 무기 도안과 나라꽃의 우아함이 선명한 무궁화(Mugunghwa) 스티커에 태극기가 새겨진 도미노 요원의 귀향길(Close to Home) 스킨까지 더해져 총 여섯 가지의 치장성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사상 최초로 번들에 포함된 아이템 전체가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를 기념하는 요소들로 채워진 특별한 사례라 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