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최초의 콘솔 게임 ‘몰락한 왕’ "롤드컵 경기 중 깜짝 발표"

라이엇 게임즈는 라이엇 포지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IP의 첫 콘솔 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를 2021년 초 콘솔과 PC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턴제 싱글플레이 RPG 장르 게임인 '몰락한 왕'은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와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를 제작한 에어쉽 신디케이트가 개발하고 라이엇 포지가 퍼블리싱을 맡았다.

라이엇 포지_몰락한 왕_키 아트
라이엇 포지_몰락한 왕_키 아트

라이엇 측은 '몰락한 왕'을 통해 탄탄하게 짜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LoL챔피언들의 입체적인 모습을 룬테라 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LoL의 세계관과 뒷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의 이야기는 LoL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LoL의 인기 챔피언인 미스 포츈, 일라오이, 브라움, 야스오, 아리, 파이크의 조합으로 팀을 구성해 미스터리한 적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라이엇 포지 몰락한 왕)
라이엇 포지 몰락한 왕)

라이엇 포지의 리앤 룸브(Leanne Loombe) 총괄은 “’몰락한 왕’은 LoL 팬은 물론, 새로운 게이머도 룬테라 세상에서 펼쳐지는 깊은 이야기에 빠져들만한 게임이다. 새로운 게임을 통해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LoL 유니버스와 그곳에 속한 챔피언들을 새롭게 조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하루 빨리 게이머들과 새로운 모험을 함께하는 날만을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이엇 포지_몰락한 왕)
라이엇 포지_몰락한 왕)

‘몰락한 왕’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첫 출시되고, 이후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에서 게임을 구매한 게이머는 무료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게임은 12세 이용가 등급으로 분류 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