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로 확대된 펄어비스의 소통능력. 주목받는 ‘칼페온 연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면서 게임업계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가 온라인으로 대체되는 분위기다.

매년 연말마다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던 펄어비스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검은사막 PC X Mobile X Console 칼페ON 연회를 오는 12월 5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분위기인 만큼, 온라인으로 간담회를 진행하는 것은 게임사 입장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 펄어비스는 ‘칼페ON 연회’을 펄어비스의 글로벌 능력과 적극적인 소통을 과시하는 기회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칼페ON 연회
펄어비스 검은사막 칼페ON 연회

이미 지난 6월 ‘하이델 연회 엣홈’을 통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문, 태국어 총 9개 언어로 자막 및 동시 통역을 지원하는 철저한 준비로 전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또한, 검은사막 오케스트라 공연과 검은사막 인포그래픽, 하반기 로드맵 등 풍성한 소식이 이어진 덕분에 6만여명이 방송을 시청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하이델연회 AT HOME 오케스트라 연주
하이델연회 AT HOME 오케스트라 연주

이번 행사는 ‘하이델 연회 엣홈’보다 한발 더 나아가 검은사막 PC,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까지 모든 플랫폼 이용자들을 위한 행사로 준비됐다. PC와 모바일, 콘솔까지 모두 대응하고 있으며, 전세계 업데이트 일정을 동일하게 맞추고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다.

실제로, 지난 ‘하사신’ 업데이트는 글로벌뿐 아니라 PC, 모바일, 콘솔 모두 플랫폼에서 업데이트가 되는 놀라운 개발 능력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다년간의 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진행하며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운영, PC와 모바일, 콘솔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펄어비스의 개발 능력을 과시한 하사신 업데이트
펄어비스의 개발 능력을 과시한 하사신 업데이트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온라인 방청객’을 모집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직접 쌍방향 소통도 가질 예정이다. 글로벌 생방송에 실시간 소통까지 더해지는 행사는 전세계적으로도 찾기 쉽지 않다.

펄어비스는 이번 칼페ON 연회를 통해 각종 이벤트와 질의응답 등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11월 25일까지 칼페ON 연회 ‘온라인 방청객’을 모집한다. 온라인 방청객에 선정된 이용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직접 쌍방향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시 흑정령 무드등, 흑정령 키링, 흑정령 머그컵을 선물로 지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