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개발사 콩스튜디오, 전직원 인센티브 제공한다

미국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가 전직원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콩스튜디오 본사는 이사회를 통해 결정된 ‘영업이익의 20%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는 내용의 안건을 지난 5월 27일 본사 주주총회에서 확정했다.

이번 안건 통과로 인해 콩스튜디오의 임직원 모두에게 영업이익의 20%를 연봉이나 복지가 아닌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이는 국내 게임 업계 사상 1인당 최고 액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콩스튜디오코리아 임직원 또한 콩스튜디오 미국 본사로부터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예정이며 해당 인센티브는 내년 초 집행 예정이다.

콩스튜디오는 ‘가디언 테일즈’ 런칭 이후, 직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보상을 지급해 오고 있다. 지난해 9월에 지급된 런칭 보너스를 포함하여 12월까지 직원 1명 당 평균 2천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2021년 4월에는 콩스튜디오코리아 전직원에 스톡옵션을 지급했다.

또한, 최근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2 업데이트와 성공적인 중국 런칭을 기념해 2021년 5월 기준, 3개월 이상 근무 중인 본사 및 한국, 일본 지사 전직원에게 런칭 보너스 1,000만 원을 동일하게 이달 중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내년 초 지급될 인센티브의 일부에서 선지급한 금액이며 콩스튜디오코리아 직원 기준으로 총 10억원 상당의 규모이다.

콩스튜디오 한 관계자는 “지급될 인센티브는 올해 초부터 여러 게임사에서 제시한 인센티브 규모보다 몇 배 이상이 될 것”이라며 “자사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흥행에 기여한 직원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차원에서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콩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게임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2020년 7월 출시 이후 꾸준히 흥행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2월 말 기준,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게임 누적 매출 $100M USD(한화 1,120억원)를 돌파한 바 있다.

한편, 콩스튜디오코리아는 개발, 비개발 전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중인 개발 직군에는 라이브 중인 ‘가디언 테일즈’ 뿐 아니라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풍의 AAA급 샌드박스 게임 신작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인력까지 포함한다.

콩스튜디오 관계자는 “’가디언 테일즈’의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것은 전직원의 노고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전직원이 함께 도전하며 성취감과 보람을 갖고, 나아가 보다 나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꾸준히 보상 방침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콩스튜디오
콩스튜디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