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코노스바 모바일의 상상초월 캐릭터들! 어떻게 육성해야 하나

무엇을 상상하던 그 이하! 라는 설명이 잘 어울리는 엽기적인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코노스바(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가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넥슨이 서비스 중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여신이라기 보다는 민폐 덩어리에 가까운 허당 여신이나 아무런 능력이 없는 주인공 등 독특한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를 살리고,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로 구성한 것은 물론,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을 통해 원작의 매력을 똑같이 구현한 덕분에, 원작 팬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원작의 매력을 잘 살린 캐릭터들
원작의 매력을 잘 살린 캐릭터들

이 게임에서 전투력을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는 다른 수집형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높은 등급 위주의 캐릭터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초반 이벤트로 4성 소환권을 많이 주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4성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파티 구성
파티 구성

캐릭터들 획득하고 나면 경험치 물약이나 반복 전투를 통해 레벨 30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게임플레이로 획득하는 재료를 소모해서 한계돌파를 하면 최대 6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레벨 60에 도달하면 EX 특성도 열리기 때문에, 주력 캐릭터라면 레벨 60까지 키우는 것을 우선해야 한다.

한계 돌파
한계 돌파

EX 특성
EX 특성

뽑기를 통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캐릭터를 중복 획득했다면, 이를 소모해 캐릭터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다만, 원하는 스킬을 골라서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보유 스킬 중 하나라 랜덤하게 올라가는 방식이며, 캐릭터를 소모하면 3레벨, 스킬 포션을 활용하면 1레벨이 랜덤하게 성장된다. 스킬 포션은 대기 멤버를 방출할 때 획득할 수 있는 모험가 메달로 교환소에서 교환할 수도 있다.

중복 캐릭터를 소모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중복 캐릭터를 소모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팀을 구성할 때는 등급 뿐만 아니라 속성, 서브 멤버 등을 신경써서 구성하는게 중요하다. 속성 개념이 있기 때문에, 공략하려는 몬스터의 반대 속성 캐릭터로 구성하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서브 멤버를 배치하면 서브 멤버의 능력치 30%와 특성이 메인 캐릭터에 더해진다.

서브 멤버로 동일 캐릭터를 넣으면 보너스 능력치가 상승한다
서브 멤버로 동일 캐릭터를 넣으면 보너스 능력치가 상승한다

특히, 같은 이름을 가진 캐릭터를 넣을 경우에는 추가로 10% 능력치가 더해지기 때문에, 특성이 겹치지 않고, 같은 이름을 가진 캐릭터를 서브 멤버로 배치하면 전투력을 많이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인연 랭크를 올리면 능력치와 필살기가 더 강해지기 때문에, 키우려는 캐릭터는 항상 파티에 배치해서 인연 랭크를 빨리 올려야 한다.

9레벨 이후부터는 대장간이 열리면서, 캐릭터에 장비를 착용시켜줄 수 있게 된다. 장비는 무기와 장신구이며,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무기는 캐릭터별로 장착할 수 있는 종류가 정해져 있으며, 장신구는 모두 공용이다. 제작으로 만든 아이템들은 마찬가지로 대장간에서 재료를 소모해 최대 5회까지 강화해서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다.

대장간
대장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