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레벨보다 중요한 '스쿼드 랭크' 올리는 법

넷마블이 지난 25일 마블 IP를 활용한 MMO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중국과 베트남 등을 제외한 전 세계 240여 개국에 출시했다. 게임은 출시 전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에서 한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117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사카아르' 등 컨버전스 현상으로 이상이 발생한 중심 지구 내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결성된 '오메가 플라이트'의 일원이 되어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켜야 한다.

게이머는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중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들을 활용해 슈퍼 히어로 집단을 키워나갈 수 있다.

따라서 게임에는 일반적인 캐릭터 레벨 외에도 집단의 레벨인 '스쿼드 랭크'가 존재한다. '스쿼드 랭크'는 게이머가 운영 중인 슈퍼 히어로 집단의 레벨이다. 다른 게임의 계정 레벨이나 팀 레벨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다.

mafu002
mafu002

'스쿼드 랭크'가 중요한 이유는 '스쿼드 파워' 기능을 통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등 게임의 주요 능력치를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쿼드 파워' 메뉴에서는 '스쿼드 랭크'와 같은 단계까지 '스쿼드 파워'를 성장시킬 수 있고, '스쿼드 파워'는 내가 보유한 모든 영웅에 적용된다. 새로운 영웅을 키울 때 상당히 도움이 된다.

또한, '스쿼드 랭크'는 게임 내 메인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도 필수로 올려야 한다. 특정 '스쿼드 랭크'를 달성해야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게이머가 '스쿼드 랭크'에 신경을 쓰지 않고 플레이했다면 '스쿼드 랭크'가 부족해 이야기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온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게임 내에 마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즐기면서 '스쿼드 랭크'를 올리면 된다.

먼저 게임 내에 마련된 다양한 도전과제 완료를 통해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게임의 일일 도전은 모든 도전과제가 달성 보상으로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제공한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

또한, 게임 내의 '작전' 콘텐츠도 스쿼드 랭크 경험치의 주요 수급처다. 파티를 이뤄 보스를 물리치는 '블리츠', 슈퍼 히어로로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특수작전', 전투력의 한계에 도전하는 '배틀 챌린지' 등을 통해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진행한 다양한 콘텐츠 누적 활약을 확인할 수 있는 활동 일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활동 일지에서는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잔더스' 등 지역별로 마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달성한 결과물로 많은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도감형 콘텐츠인 '컬렉션'도 마찬가지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

빠르게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올려야 하는 상황이 필요하면 활동 일지를 통해 클리어하지 않는 부분이 있나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여담으로 한가지 이야기를 해둔다면 게임 내 서브 퀘스트 등은 보일 때 플레이 해두는 것이 편하다. 무과금 게이머라면 결국 진행하게 되어있다.

이렇게 게임을 플레이해도 지금 당장 '스쿼드 랭크' 레벨을 올릴 경험치가 부족하다면, 부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부캐릭터를 육성하면 전투 도전과제를 통해 스쿼드 랭크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고, 넷마블이 마련한 영웅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량의 스쿼드 랭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

이외에도 상점을 통해서 스쿼드 랭크 훈련 교본을 획득할 수 있다. 61레벨에 오픈되는 차원 대전을 즐기고, 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훈련 교본을 구매하면 된다. 여유가 있는 게이머라면 별도의 패키지 등 과금을 통해서도 스쿼드 랭크를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만날 수 있으니 알아두도록 하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