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 접속자 130만 명 돌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4'가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접속자 13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130만 명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달성한 '미르4'는 현재 아시아, 유럽, 남미, 북미, 인도, 북아프리아 · 중동 권역에서 총 207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스팀에서도 접속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이번 기록 달성은 최근 실시한 신규 직업 석궁사 및 직업 전환 시스템 위상전환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주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앞으로 캐릭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 XDRACO 아이템 거래소 'EXCHANGE BY DRACO' 등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킬 새로운 시스템이 공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에 온보드된 웰메이드 게임 '미르4'의 성공은 미증유(未曾有)의 것으로, 엄청난 속도의 성장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이어지고 있는 여러 회사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선언에 대해서, "팔로워들이 많다는 것은 우리의 비전이 맞다는 의미"라며, "게임계 기축통화인 위믹스는 많은 게임회사들의 계획을 신속하게 구현시키는, 이미 준비된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미르4 동시 접속자 130만 명 돌파
미르4 동시 접속자 130만 명 돌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