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아온 윈터' 폭발적 반응..'역대급 업데이트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로스트아크'가 2021년을 정리하고 2022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윈터'를 지난 12월 18일에 성황리에 진행했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31만명을 기록했으며, 해당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하루 만에 170만회를 넘어서는 등 역대급 기록을 경신했다. 해당 수치는 지난 여름 최고의 시청률로 화제를 모았던 '로아온 미니'의 동시 시청자 수 17만 명과 누적 조회수 62만 회보다 각각 182%와 274% 상승한 수치다.

특히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모험가들이 온라인 화상 채팅을 통해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갈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돋보였다.

'로스트아크'에 대해 설명중인 금강선 디렉터
'로스트아크'에 대해 설명중인 금강선 디렉터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7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로아온 윈터는 금강선 디렉터가 게임 속 캐릭터인 '이고바바' 인형탈을 쓰고 깜짝 등장해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를 선보이는 등 색다른 오프닝으로 시작했다.

먼저 '로스트아크'의 2021년을 돌아보고 2022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는 로드맵이 발표됐다. 금강선 디렉터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2022년까지 ▲신규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과 '카멘', ▲신규 직업군 '스페셜리스트'의 클래스 '도화가'와 '기상술사', ▲신규 젠더락 클래스 '여자 버서커', ▲신규 대륙 4종, ▲각 클래스의 대규모 개편이 진행되는 3차 각성을 추가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12월 내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12월 내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2022년 1~2월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2022년 1~2월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2022년 3~4월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2022년 3~4월 업데이트 로드맵

특히 '로스트아크' 최초의 RVR(Realm vs Realm) 대륙 로웬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스타르가드 공성전',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 등 대규모 전장 콘텐츠를 추가하고 본격적인 진영 간 대전의 막을 올린다.

이외에도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는 총 4개의 신규 대륙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서사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한 수평적 콘텐츠도 추가로 언급됐다. '로스트아크'에 이미 구현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모험가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각종 놀이 콘텐츠를 선보이는 방식이다.

생존 배틀이 벌어지는 '태초의 섬',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는 신규 섬,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심연의 루프' 등이 공개됐고, '로스트아크'의 '영지 시스템'을 개선해 모험가들이 직접 자신의 영지에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고 영지의 저택 내부를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도 도입하기로 했다.

추가로 금강선 디렉터는 대대적인 게임 개선도 약속했다. 게임 내 재화인 골드 인플레이션의 해결 방안, 클래스 간 밸런스 조정, 보정 콘텐츠 개선, 고객센터 인원 확대 등 모험가들의 많은 요청이 있었던 해결 과제들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들이 공개됐다.

여기에 '다이렉트X 11' 도입을 통해 대도시와 각종 레이드에서 많게는 70%까지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게이머들의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해당 업데이트들은 오는 12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온라인 화상으로 모여든 100명의 모험가들
온라인 화상으로 모여든 100명의 모험가들

업데이트 발표에 이어 연말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해 줄 특별 이벤트도 공개됐다.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 점핑권 이벤트'는 기존 1415에서 1445 레벨 까지 확대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겨울 리조트를 테마로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를 오픈하고 다양한 선물도 지급한다. 특히, 프레이야 아일랜드에서는 모험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레이야 희망의 트리' 기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올해 국내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만 명, 순수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로스트아크'는 한국, 러시아, 일본에서만 1천만 개의 계정을 달성하는 등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내년 2월 11일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의 대대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메가 히트 IP로의 성장도 기대되고 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