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소니, CES2022에서 PS VR2 공개! 게임의 미래는 바뀔 것인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IT 박람회 CES 2022에서, 소니가 새로운 가상현실 하드웨어 '플레이스테이션 VR2'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 컨트롤러'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선 발표된 내용을 보면 PS VR2의 성능은 확실히 발전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를 채용했고, 기존 VR HMD에서 한단계 나아간 4K HDR 해상도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또 소니는 이번 PS VR2에 내세운 비밀병기로 '세밀한 진동으로 완성되는 감각'을 제시했습니다. 보다 현실감과 몰입감을 주기 위해 진동으로 오감을 더 자극하겠다는 얘기죠.

이외에도 PS VR2 컨트롤러 또한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 방식 등 새로운 디자인으로 등장했습니다. 소니에서는 여러 가지 기술을 더해 차별화된 게임 감각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죠.

게임은 어떨까요? 소니는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예시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PS VR2 전용 타이틀로 발표했습니다.

공개된 화면을 보니, 다르긴 다릅니다. 실사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세밀하게 묘사된 정글, 그리고 위협적인 적 기체 등이 충분히 몰입감을 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러한 PS VR2 외에도 소니는 이번 CES 2022에서 너티독 '언차티드'의 영화, 드라마 제작 소식이나 '트위스티드 메탈'의 실사화 소식,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800만 장의 판매량을 넘었다는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소니가 말하는 새로운 VR 게임 세상, 2022년에 실체화가 될지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야겠네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내래이션 : 조영준 기자, 편집자 : 백인철 (bic@gamedonga.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