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팬을 위한 최고의 축제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성료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지난 12일(토) 서울 V.SPACE에서 개최된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금일(14일) 전했다.

한국에서 세 번째로 개최된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이용자들에게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는 행사로, 일본과 미국, 프랑스,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전통적인 축제이다. 올해는 COVID-19 확산 추세 영향으로 온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신규 업데이트의 소식을 알리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마이원픽 굿즈TV, 온라인 콘테스트, 모험가 퀴즈, 라이브 Q&A, ‘빛의 성우: 칠흑편’, THE PRIMALS 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COVID-19 확산 영향으로 요시다 나오키 P/D를 비롯한 개발진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여해 한국 이용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행사의 첫 시간인 기조강연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신생 에오르제아’부터 이어온 ‘하이델린-조디아크 편’ 시나리오를 마무리하는 신규 스토리, ‘현자’, ‘리퍼’ 등 신규 직업 2종, 신규 종족, 새로운 모험의 무대가 될 신규 지역 및 도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특히 ‘효월의 종언’ 출시 일정을 2022년 5월 10일이라 밝히고, 오는 22일부터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 및 다양한 한국판만의 소식들을 알려 이용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희귀 아이템 ‘꼬마친구 라이나’가 제공되고, 누적 참여자 수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 출시를 기념해 ‘꼬마친구 파롬 인형’, 무기 ‘죽음의 낫’ 탈것 ’아리온 뿔피리’ 등으로 구성된 ‘효월의 종언 콜렉터즈 에디션’과 ‘에오르제아 설정집’ 한국어판을 공개했다. 해당 상품은 오늘부터 ‘파이널판타지14’ 굿즈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어 ‘파이널판타지14’ 한국 전용 굿즈와 제작의 비하인드스토리를 소개하는 마이원픽 굿즈TV, 온라인 참가자와 진행된 모험가 퀴즈, ‘파이널판타지14’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라이브 Q&A 등 한국 모험가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기에 한국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빛의 성우: 칠흑편'에서는 남도형, 신용우, 최승훈, 민승우 등 4명의 유명 성우를 초청해 주요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는 등의 성우 이벤트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껏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파이널판타지14’의 사운드 디렉터인 소켄 마사요시를 중심으로 결성된 프로젝트 밴드 ‘더 프라이멀즈(THE PRIMALS)’가 등장해 '알테마', '투더엣지', '이스케이프' 등 '파이널판타지14'의 주요 레이드 던전 BGM을 공연하는 '더 프라이멀즈' 콘서트로 행사의 마지막 피날레 장식했다.

액토즈의 최정해 실장은 "COVID-19 확산 추세로 최초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많은 분들이 즐겁게 즐겨 주신 것 같아 열심히 준비한 보람을 느꼈다.”며 “V6.0 확장팩 효율의 종언 업데이트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선보여 드릴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오는 22일부터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2022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202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