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에서 새출발

한빛소프트는 일렉트로닉스 익스트림(이하 익스트림)과 '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지난 2006년 11월 오픈베타를 시작으로 태국 시장에 첫 진출한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주만에 가입자 15만명을 달성했고, 2007년 태국게임쇼에서 최우수 남자캐릭터상, 최우수 BGM상을 수상하며 가장 인기있는 IP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플레이해본 현지 이용자수는 73만명에 달한다.

새롭게 태국 서비스를 맡은 익스트림은 2014년 설립한 퍼블리셔로, 이용자 친화적인 밀접한 소통과 운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설립 이듬해 태국 게임쇼에서 베스트 게임 프로바이더에 선정되며 두각을 나타냈고 이후 한국 게임 IP로 잇따라 흥행작을 선보이며 급성장했다. 익스트림은 올해 안에 '그라나도 에스파다' 를 새롭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익스트림은 한국 게임 IP와 현지 이용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라며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현지 이용자분들께서 보기시에 더욱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서비스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익스트림 관계자는 "우리는 선도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온라인 게임회사로서 많은 한국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경험을 갖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시장을 이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 서비스 계약
그라나도 에스파다 태국 서비스 계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