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50개 선정작 발표

10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에 전시될 전시참여 개발작품 50개가 선정됐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우수 인디게임 출품작을 모집을 진행했다. 국내 개발사만 241개 개발사가 함께하는 중 역대 최다 지원을 기록했다. 이후 게임산업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국내부문 47개사, 커뮤니티 부문 3개사를 선정했다.

특히 역대 최다 지원에 걸맞게 다양한 플랫폼, 다양한 장르의 작품의 선정됐다.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생존, 퍼즐 및 리듬요소를 조합해 역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를 만든 '좀비 웨이크', ▲3D 횡스크롤 매트로배니아 소울스타일로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스피드함이 돋보이는 '벨라스터', ▲이용자의 실제 위치와 지형 데이터를 결합한 신개념 'Mixed Reality' 모바일게임 '포스마스터즈' 등 다양한 작품들이 이름을 올렸다. 외에도 독특하고 주목할만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이번 지원작들의 퀄리티 뿐 아니라, 인디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자세들이 엄청나 최종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히며, 참여해준 개발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다.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5월 25일(수)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25일 단 하루, 개막식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지 않았던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하며 인디게임에 목마른 국내 유저들의 만남의 장을 이어간다. 오프라인 게임시연 신청은 인디크래프트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 및 게임쇼도 다수 참여한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하는 대만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타이페이게임쇼(Taipei Game Show)와 중국 CIGA(중국인디게임연합), 최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성남산업진흥원 등과 업무협약(MOU)를 맺은 인도네시아게임협회(AGI) 등 다양한 해외 게임쇼의 공동관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동안 현지 공동관 개설 및 온라인 게임쇼 운영을 통해 현지 관계자 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와의 만남도 진행하며 대한민국 K-인디게임의 관심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인디크래프트 관계자는 “매년 인디크래프트를 사랑해주시고, 또 지원해 주시는 수많은 인디게임개발사 분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많이 힘들었던 인디게임 산업계의 새로운 발돋움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5월 25일 진행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게임쇼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인디크래프트 BI
인디크래프트 B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