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아이온 클래식'과 '블레이드&소울 2' 동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자사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이온 클래식'과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 2) 동반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아이온 클래식'은 2.4 업데이트 '데바, 도전의 길을 걷다'이며, '블소 2'는 '하나의 세계: 붉은 달 사막' 업데이트로 두 업데이트 모두 전투 콘텐츠를 대폭 확보한 업데이트다.

아이온 클래식, 6인 파티 인던 '파수만디르 사원' 공개

'아이온 클래식' 업데이트의 핵심은 6인 파티 인던 '해방된 파슈만디르 사원'이다. 이용자들은 주 1회 인던에 도전해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해방된 폭풍의 루드라'를 공략할 수 있다. 이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기존 루드라 장비보다 더 높은 옵션의 '해방된 루드라 무기' 획득이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 2.4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 2.4 업데이트

이와 함께 엔씨(NC)는 클래식 서버 최초의 포스 인던(12인 규모) '심연의 잔해'도 선보였다. 심연의 잔해는 심층 요새전을 승리한 종족에 한해 주 1회 입장 가능하며, '야멘네스의 무기', '잊혀진 심연 장비', '청금/백금 공훈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한 성장 과정의 편의성이 개선된 것도 주요 요소 중 하나다. 성장 구간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이용자는 보상으로 주화 장비를 받을 수 있고 일부 퀘스트를 수행할 때는 텔레포트 기능을 사용해 대상 NPC에게 즉시 이동 가능하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지난 5월 10일에 이용자와의 보다 가까운 소통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데바 노트' 게시판을 신설했고 클래식 서버에 대한 많은 의견을 듣고 있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소울 2',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 공개

'블소 2'의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은 각 월드 내 12개의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다.

'블소 2' 업데이트 붉은 달 사막
'블소 2' 업데이트 붉은 달 사막

'블소 2' 이용자 중 60레벨 이상의 숙련자들은 지도를 이용해 해월대륙 서부에 위치한 '붉은 달 사막'에 입장할 수 있으며, 이 필드는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업데이트 되어 기본 8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이 필드에서 이용자들은 월드 필드에서 등장하는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등 신규 보스 몬스터 3종을 처치하면 ’신선루’ 등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NC)는 '블소 2'에 '문파 연합 시스템'을 추가했다. 동일 월드 내 최대 30개의 문파가 가입해 보스 몬스터 처치를 위한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연합 채팅 기능도 추가되어 같은 연합에 속한 문파 간 소통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엔씨(NC)는 '블소 2' 업데이트 기념으로 특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영웅 등급 소울을 확정 지급하는 ’수라의 영웅 소울 소환서(1회)’ ▲’수라의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3개 ▲’희생의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 3개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