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금주 콘솔 게임 판매량 1위.. '레트로 게임 파워'

"무더운 여름에 때 아닌 눈사람이 금주 콘솔 게임 패키지 판매량 1위를 거뒀습니다."

CRT게임즈(대표 임성길)가 개발한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이 콘솔러와 한우리가 집계한 5월 18일~ 5월 24일 한우리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우리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판매량
한우리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판매량

이는 국제전자센터 한우리, 신도림 테크노마트 한우리, 노원 한우리, 온라인 쇼핑몰 겜우리의 새 게임 패키지 판매량를 합산 집계한 순위로,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은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과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등 내로라하는 인기 게임 패키지들의 판매량을 넘어서며 주목받고 있다. 이례적인 인기라는 분석이다.

한우리 측은 이에 대해 '한 여름에 눈덩이를 굴릴 줄은, 그리고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이 쟁쟁한 인기 게임들을 제치고 1위를 할 줄은 몰랐다.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로 이식된 레트로 게임들이 대체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과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의 반응이 아직 식지 않은 상태였기에 더욱 놀랍게 느껴진다.'라고 설명했다.

원작의 게임성을 살리고 뛰어난 그래픽으로 인기를 얻은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원작의 게임성을 살리고 뛰어난 그래픽으로 인기를 얻은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

이와 함께 한우리 측은 "귀여운 봉제 인형과 여러 굿즈들이 담겨 금새 품절된 한정판, 그리고 최근 게임들에 비해 저렴하게 책정한 패키지 가격도 첫 주 1위의 원동력이 됐다."라고 분석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