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센트, 4500만 팔로워 틱톡커 원정맨과 MOU

111%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글로벌 인플루언서인 원정맨과 글로벌 IP(지식 재산)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정맨은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TikTok)에서 전 세계적으로 45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현재 팔로워 랭킹은 방탄소년단(BTS)의 뒤를 이어 국내 2위이며, 블랭핑크(BLACKPINK)보다 앞선다. 글로벌 랭킹은 19위로 MZ 세대들이 팔로워의 대다수를 차지한다.

슈퍼센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원정맨 IP 기반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제작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원정맨을 3D 캐릭터화 하는 동시에 원정맨의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 요소를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재해석할 계획이다.

또한, 원정맨 틱톡 채널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 원정맨이 운영 중인 틱톡 채널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채널로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슈퍼센트의 글로벌 UA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마케팅 협업 모델 구축을 위한 R&D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는 "전세계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원정맨의 크리에이티브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만들어낸 슈퍼센트와가 만들어 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재미있고 참신한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좌)와 원정맨(우)
슈퍼센트 공준식 대표(좌)와 원정맨(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