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자 코퍼레이션, 경성미술관과 NFT 대중화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업체 페루자 코퍼레이션(Perugia Corporation, 대표 배종훈)은 오프라인 드로잉카페 경성미술관(대표 김택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작 및 전시되는 작품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개발 및 발행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페루자 코퍼레이션은 분산컴퓨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톤 스페이스 체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NFT 및 P2E(플레이투언) 외에도 금융, 제조를 포함한 물류 전반에 따른 솔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또한, HTML5 게임과 모바일 게임,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과 함께 메타버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뉴미디어 등 다양한 IT 산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성미술관은 가로수길에 위치한 드로잉 카페로 유명 일반인들이 방문하여 작품을 제작 및 전시하고 있는 장소다. 카페를 방문한 손님은 미술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경성미술관의 특별 코칭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쉽고 자유롭게 만들고 NFT 발행까지 가능하다.

경성미술관의 김택세 대표는 "페루자 코퍼레이션과 함께 인플루언서를 통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만들어 진행하고 유명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오프라인 사업장에서 제작한 작품을 NFT를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을 소장 및 판매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NFT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페루자 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더 솔져스 NFT를 발행한 ‘BD Labs’와도 업무 협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페루자 코퍼레이션 서효준 이사(왼쪽) 경성미술관 김택세 대표(오른쪽)
페루자 코퍼레이션 서효준 이사(왼쪽) 경성미술관 김택세 대표(오른쪽)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