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 야심작 '아키에이지2'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PC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키에이지2’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아키에이지2'는 지난 2013년 1월 출시 이후 일본과 러시아, 북미/유럽, 중국 등 64개국에서 2천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아키에이지'의 정식 후속작이다.

총 100여명 이상의 개발진이 투입됐으며, 전작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성과 세계관을 계승하고, 광활한 심리스 오픈월드와 전투 액션, 그리고 스토리텔링을 AAA 급 콘솔 게임과 비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시켰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는 2024년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아키에이지2’는 엑스엘게임즈가 다년간 쌓아온 개발 노하우가 결집된 대작이니만큼 기대가 크다. 함께 좋은 작품이 잘 준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계약으로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또 하나의 MMORPG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손발을 맞춘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다려주시는 많은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PC MMORPG가 가진 본질적 재미에 충실한 고퀄리티 게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키에이지2
아키에이지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