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들과의 약속 지킨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10월 로드맵 공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운영에 대한 불만으로 고전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17일 간담회를 통해 약속한 사항들을 차근차근 이행하면서 이용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려고 노력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9일 공식 카페를 통해 10월에 예정된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 픽업, 레전드 레이스, 스토리 이벤트, 캠페인, 챔피언스 미팅 등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우마무스메 10월 로드맵
우마무스메 10월 로드맵

이번에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챔피언스 미팅 '제미니배'가 개최되며,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를 획득할 수 있는 레전드 레이스는 6일부터 9일까지는 마야노 탑건, 9일부터 12일까지는 메지로 맥퀸, 12일부터 15일까지는 티엠 오페라 오, 15일부터 18일까지는 슈퍼 크릭이 진행된다.

픽업 뽑기는 11일, 18일, 31일에 각각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인 '히시 아마존', '그래스 원더', '엘 콘도르 파사', '후지 키세키' 등이 등장할 예정이다.

각종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은 11일부터 18일까지 추화상, 18일부터 25일까지 국화상,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텐노상(가을)이 진행되며, 18일부터 31일까지는 스토리 이벤트 '환상세계 우마네스트'가 진행된다.

푸시 알림과 선물 수령 기간 변경
푸시 알림과 선물 수령 기간 변경

10월 로드맵 뿐만 아니라 간담회를 통해 약속됐던 다른 사항들도 충실히 반영되고 있다. 지난 27일에는 많은 논란이 있었던 '키타산 블랙' 픽업뽑기 재진행 및 픽업 포인트 반환 발표가 있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락된 캐릭터 소개 추가, 오류 게시판과 건의 게시판의 분리 작업, 그리고 TP/RP 회복시 프로필로 설정된 우마무스메 대사 메시지로 푸시 발송 등도 반영됐다. 키타산 블랙 픽업뽑기는 10월 11일 점검 후부터 10월 12일 11:59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우마무스메' 총괄을 맡은 김상구 본부장은 "사투리 건이나 파카라이브TV 컨셉 같은 추가 협의에 좀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구체적인 안을 협의한 이후에 진행할 수 있는 일들을 포함한 간담회 사항들은 목록들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결과가 나오면 추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다"며, "최고의 우마무스메 IP(지식 재산)에 부끄럽지 않도록 지적해주신 부족한 부분들과 더 나아가서는 저희가 더 잘해볼 수 있는 것들까지 먼저 챙겨서 우마무스메 IP에 걸맞은 서비스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상구 본부장 추가 공지
김상구 본부장 추가 공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