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발로란트 마스터스, 일본서개최

2023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발로란트 마스터스'가 일본에서 개최된다.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3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연중 두 번째 국제대회인 마스터스가 오는 6월 일본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9월 발로란트 이스포츠가 수세대를 아우르는 차세대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3년부터 3개 권역으로 구성된 국제 리그, 프랜차이즈 시스템, , 지역별 챌린저스 리그 등을 시행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VCT 퍼시픽(아시아태평양 권역), VCT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권역), VCT 아메리카스(북/중/남미 권역) 등 3개의 국제 리그가 창설됐다.

각 리그에는 10개 팀씩 편성됐고 퍼시픽 리그에는 한국 팀인 DRX, 젠지, T1이 참가하며 일본 팀은 제타 디비전과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태국의 탈론 이스포츠,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의 페이퍼 렉스, 필리핀의 팀 시크릿, 인도네시아의 렉스 리검 퀀, 남아시아의 글로벌 이스포츠가 참여한다.

마스터스는 내년 각 권역별 국제 리그 스플릿이 마무리된 시점인 6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총 10개 팀이 참가 자격을 얻는데, 3개의 국제 리그에서 3개 팀씩 총 9개 팀이 마스터스에 진출하며 내년 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LOCK//IN' 대회에서 우승한 팀이 속한 리그에 한 장의 출전권이 더 배정된다.

2023 발로란트 마스터스
2023 발로란트 마스터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