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온라인' 대회 성황리 종료

FPS(1인칭 슈팅 게임)의 명가 드래곤플라이가 BJ SivaKing이 주최하는 '스페셜포스 온라인' 대회인 '88리그' 공식후원을 진행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스페셜포스 온라인 대회
스페셜포스 온라인 대회

이번 온라인 대회는 지난 14일에서 15일까지 양일에 걸쳐 '88 고인물 리그'와 '88 아재 리그' 총 2개의 대회로 진행됐으며, 누적 시청자 수 5만 명을 돌파했다.

드래곤플라이는 공식 후원을 통해 모든 참가자에게 ▲대회 총기 30일권 ▲레인보우 코드명 7일권을 제공했으며, 우승팀과 준우승팀 참가자에게 '스페셜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추가로 지원했다.

스페셜포스 현존 최고수들이 참가한 '88 고인물 리그' 우승은 1팀, 준우승은 2팀이 수상했으며, 86년생 이상의 연령층만 참여 가능한 '88 아재 리그' 우승은 4팀, 준우승은 3팀이 수상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아울러 스페셜포스 개발팀은 이번 대회부터 스페셜포스 e스포츠의 옵저버 기능을 온라인 빌드에 새롭게 도입 및 개선했다.

지난번까지의 온라인 대회와는 달리, 관전자가 모든 게임 플레이 상황을 지켜보면서 원활하게 중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에 따라 대회 시청자들의 몰입감과 흥미를 한층 더 강화했고, 대회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BJ SivaKing은 SK텔레콤 T1 출신, 전 프로게이머로 한국 스페셜포스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며, 현재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스페셜포스' 게임 플레이하며 방송을 진행 중이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대회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참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페셜포스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소통의 창구를 지속해서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